[시리즈] 다크 소울

(2018)
다크소울 리마스터드

플랫폼 : PC패키지 , PS4 , XBox One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RPG
공식 홈페이지
: 
게임소개
: –

[다크소울 리마스터드 플레이]

 

 


다크 소울 3 : 더 파이어 페이즈 에디션

플랫폼 : PS4 , PC패키지
장르
: 액션
게임소개
: 다크 소울 3 합본판

[다크 소울 3 : 더 파이어 페이즈 에디션 플레이]

 

 


(2017)
다크 소울 3 : 고리의 도시
The Ringed City

플랫폼 : PS4
장르
: 액션
게임소개
:2017년 3월 28일에 출시된 두 번째이자 마지막 DLC.
아리안델 회화세계에서 보스를 격파하거나 태초의 화로 뒤쪽의 작은 화톳불로 진입할 수 있다.
다크 소울 시리즈의 정수가 담긴 보스전과 프롬 소프트웨어 특유의 아트워크 등이 호평을 받았다. 고리의 도시 지역의 선형적인 레벨 디자인과 다소 짧은 플레이타임 등은 감점 요소. 리뷰 대다수에서 아리안델의 재보다 훨씬 낫다는 평을 내렸다. 스토리를 중시하는 리뷰어들에게 호평을 받은 요소론 1편의 가장 큰 맥거핀이었던 아무도 모르는 난쟁이에 대한 납득가는 설정을 풀어낸 것이 있다.
반면 유저 평가로는 본편에 비해 월등히 어려워진 필드와 압도적인 보스 난이도 등으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는 중이다. 특히 최종보스와 히든보스의 무지막지한 생명력이 원성을 사고 있어 백령을 부르는 것보다 차라리 혼자 깨는 게 쉽다는 말마저 나오는 상황이다. 백령을 부르면 징그럽게 높은 공격력과 생명력이 더더욱 버프를 받는데다가, 백령플을 저격하기 위함인지 유독 이번 DLC의 보스들은 광역 공격이 많기 때문.

[다크 소울 3 : 고리의 도시 플레이]

 

 


(2016)
다크 소울 3 : 아리안델의 재들
Ashes of Ariandel

플랫폼 : PS4 , PC패키지 , XBox One
장르
: 액션
게임소개
:2016년 10월 25일에 출시된 첫 번째 DLC.
깊은 곳의 성당의 정화의 작은 교회에서 노예기사 게일이 회화 조각을 건네주며, 플레이어는 그 회화 조각에 빨려들어가 아리안델 회화세계로 입장하게 된다.
리뷰 점수는 소울본 최하를 유지하고 있다. 오픈크리틱 72, 메타크리틱 73점이다. 처음에는 짧은 분량만이 지적되었으나 모토가 고딕 호러라면서 지형 대부분이 그런걸 느낄 수 없는 그냥 설원, 설원의 난잡한 몹 배치, 성의없는데다 잘려나간 흔적이 대놓고 보이는 NPC 이벤트, 텅텅 비어있는 회화의 밑바닥과 그 지역의 발퀼 보스 왕의 묘지기로 인해 평가가 곤두박질친 것. 물론 까마귀 마을이나 수도녀 프리데는 호평을 받긴 했지만 역시나 소울본 시리즈에서 많이 본 것들로 인해 역부족이었다.
추가된 PVP 컨텐츠인 불사의 전투는 처음에는 본편 최종보스맵 복붙인 맵 하나만 딸랑 있고 비번 매칭도 제대로 안 되는 등 불만이 많았으나 추후 패치로 맵이 여럿 추가되고 비번 매칭도 개선되었다. 다만 추가된 맵들도 기존 맵을 조금 수정한 복붙인건 변함이 없다.

 

 


(2016)
다크소울 3
Dark Soul 3

플랫폼 : PC패키지 , PS4 , XBox One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액션 , RPG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arksouls3.com/ko/
게임소개
: ‘다크 소울 3’는 프롬소프트웨어 대표 액션 RPG ‘다크 소울’ 시리즈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이다. 시리즈를 종결하는 작품답게, 이번 작에서는 전작의 의문점이 모두 해소될 예정이다. 여기에 최대 4인까지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며, 신규 적 45종, 보스 15종, 무기 100종과 방어구 40종이 추가된다. 이 밖에도 다른 유저의 게임에 난입하는 온라인 요소 ‘제물 의식’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다크소울 3 플레이]

 

 


(2015)
블러드본

플랫폼 :  PS4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액션 RPG
공식 홈페이지
: http://www.jp.playstation.com/scej/title/bloodborne/
게임소개
:데몬즈 소울, 다크 소울 1을 개발한 디렉터 미야자키 히데타카를 중심으로 모인 프롬 소프트웨어와 프롬의 부족한 기술력을 뒷받침해주는 퍼스트 파티 개발진, SCE 재팬 스튜디오가 함께 공동 개발한 액션 RPG 게임. SCE 재팬 스튜디오와 함께 개발했기 때문에 PS4 독점 게임으로 출시되었다.
기존 소울 시리즈와는 다른 새로운 게임이라고 소개해 왔으나 사실상 정신적 후속작에 가까운 게임이다.

[블러드본 플레이]

 

 

 


(2015)
다크 소울 2 :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플랫폼 : PS4 , XBox One, PS3, Xbox360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RPG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arksouls.jp/
게임소개
:2015년 4월 7일에 전세대와 현세대 콘솔과 PC로 발매된 합본판. 한국에선 PS3/PS4/XBO/PC판이 2015년 4월 3일에 발매되었다. 우리말 명칭은 ‘원죄의 탐구자’다. 처음에는 다른 스토리를 가진 일종의 확장팩이라고 추측되었지만 나중에 트레일러로 합본팩임이 밝혀졌다. 일단 왕관 3부작 DLC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여러 밸런스 조정과 백령/암령 NPC 추가, 그래픽 향상과 아이템에 추가 설명이 더해져 있다. PS4와 Xbox One은 멀티플레이의 인원이 증가하며 그래픽 또한 개선된다. 다만 PS3버전 스콜라는 본편과 DLC 3부작, 히든보스만 추가된 변동사항이 없는 일반 합본팩이다.

[다크 소울 2 : 스콜라 오브 더 퍼스트 신 플레이]

 

 


(2014)
다크 소울 2

플랫폼 : PC패키지 , PS3 , XBox 360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액션 RPG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arksouls.jp/
게임소개
: ‘다크 소울 2’는 던전을 탐험하는 긴장감, 적과 조우했을 때의 공포, 새로운 발견으로 느끼는 기쁨 등 RPG 본연의 재미와 성취감을 제공하는 게임 디자인을 추구한 액션 RPG ‘다크 소울’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수없이 죽음을 경험하게 만드는 높은 난이도와 자유도 높은 공략, 전술을 중시한 전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다크 소울 2 플레이]

 

 


(2012)
다크소울 : 심연의 아르토리우스
DarkSoul: Artorias of the Abyss

플랫폼 : PC패키지
장르
: RPG
게임소개
: ‘다크소울: 심연의 아르토리우스’는 2011년 10월에 정식발매했던 콘솔용 다크소울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 확장판이다. 게임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3개의 새로운 스테이지와 4개의 새로운 보스, 다수의 새로운 몬스터와 장비가 추가된다. 제작진은 게임 플레이의 긴장감과 특유의 암울한 분위기도 그대로 계승하는 등 콘솔 버전의 느낌을 그대로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다크소울 : 심연의 아르토리우스 플레이]

 

 


(2011)
다크 소울

플랫폼 : PS3 , PC패키지 ,XBox 360
장르
: 액션RPG
게임소개
:’다크 소울’은 던전을 탐험하는 긴장감, 적과 조우했을 때의 공포, 새로운 발견으로 느끼는 기쁨 등 RPG 본연의 재미와 성취감을 제공하는 게임 디자인을 추구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폐쇄적인 분위기가 감도는 다크 판타지 세계를 무대로 자유도 높은 공략성과 전술을 중시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2009)
데몬즈 소울
Demon’s Souls

플랫폼 : PS3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액션 , RPG
공식 홈페이지
: http://www.jp.playstation.com/scej/title/demons-souls/
게임소개
:검과 마법에 충실한 액션 RPG ‘데몬스 소울’은 짙은 안개에 둘러싸인 소실된 왕국 볼레타리아를 무대로 삼았다. 스토리 진행에 따라 거점이 되는 ‘쐐기 신전’의 워프 게이트 다섯 곳을 통하여 왕국 내의 다섯 에리어로 이동할 수 있으며, 던젼 안의 적을 쓰러뜨려 얻은 ‘소울’을 소비해 무기와 캐릭터를 강화해 간다. 높은 난이도로 인해 플레이어는 수없이 죽음을 경험하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데몬즈 소울 플레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