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피파 18

피파 18

피파 18
FIFA 18

플랫폼 : PC온라인 , PS3 , PS4 , Xbox 360 , Xbox One , NDS
서비스형태 : 정식 , 부분유료화
장르
: 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easports.com/fifa
게임소개
: ‘피파 18’은 EA의 간판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의 18번째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한층 발전된 최신형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도입해, 전작보다 더욱 사실적인 모습으로 선수를 그려냈다. 특히 그래픽 상향 외에도, 물리 렌더링을 통하여, 경기 장면도 더욱 실감나게 담아냈다.

[피파 18 플레이]

 

 


피파 17

피파 17
FIFA17

플랫폼 : PC패키지 , PS3, Xbox360, PS4, Xbox One
게임소개
: ‘피파 17’은 EA의 간판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의 17번째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 ‘이그나이트’ 엔진 대신 최초로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도입해, 전작보다 극대화된 리얼함을 보여준다. 그래픽 상향 외에도, 새로운 ‘구단주 모드’와 신규 리그, 그리고 보다 확장된 선수 로스터를 경험할 수 있다.

[피파 17 플레이]

 

 


피파 16

피파 16
FIFA 16

플랫폼 : PC패키지 , PS3 ,PS4 , XBox 360 , Xbox One
게임소개
:EA Sports의 축구 게임 시리즈인 FIFA 시리즈의 정규 시리즈 23번째 작품.
‘피파 16’는 EA의 대표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 신작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새롭게 여성 축구 국가대표팀이 등장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여성팀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등이 있으며, 소속 선수들 전원 바디 스캐닝을 통해 실제 외형 그대로 게임 내 구현된다. 현재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피파 16 플레이]

 

 


피파 15

피파 15
FIFA 15

플랫폼 : PC온라인 , PS4 , PS3 , PS Vita , Xbox360 , Xbox One , 3DS
게임소개 : ‘피파 15’는 대표적인 축구 게임 ‘피파’ 시리즈 신작이다. ‘피파 15’는 ‘이모셔널 인텔리전스’를 도입하여 경기 중인 22명의 선수 모두의 감정 상태를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오쎈틱 플레이어 비주얼’로 경기의 모든 것을 생동감 있게 구현했으며 600가지가 넘는 리액션 애니메이션, 물리 기반 렌더링 도입 등으로 더욱 사실적인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피파 15 플레이]


2014 피파 월드컵 브라질

2014 피파 월드컵 브라질
2014 FIFA WORLD CUP BRAZIL

플랫폼 : PS3 , XBox 360
게임소개
:’EA 스포츠 2014 FIFA 월드컵 브라질’은 2014년 개최되는 월드컵을 소재로 삼은 축구 게임이다. FIFA의 공식 라이선스를 받은 유일한 게임으로, 203개의 국가대표팀과 7,469명의 선수, 19명의 공인 매니저, 월드컵에서 선보일 12개의 실제 경기장을 포함한 21개의 경기장을 사실적으로 재현했다. 또한 패스와 득점 차단, 페널티 킥 등 100개의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도입하여 현실성을 더했다.

[2014 피파 월드컵 브라질 플레이]

 

 

 


피파 14

피파 14
FIFA 14

플랫폼 : PC패키지 , PS3 , PS2 , PSP , XBox 360 ,Wii ,3DS , PS Vita , PS4 , Xbox One
게임소개
:’피파 14’는 대표적인 축구 게임 ‘피파’ 시리즈 신작이다. ‘피파 14’는 높은 인공지능을 탑재하여 전작보다 더욱 자연스러운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슈팅 모션을 개선하였으며, 골이 잘 들어가는 위치로 선수가 직접 움직이고 접근 각도를 조절한다. 또한 드리블 도중 상대를 견제하고 상황에 따라 수비를 지원하며, 발전한 물리 엔진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슛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커리어 모드에서 플레이어가 원하는 선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으며, 유저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다.

[피파 14 플레이]

 

 


피파 13

피파 13
FIFA 13

플랫폼 : PC패키지 , PS3 , PS 2 , XBox 360 , Wii , 3DS , PS Vita , Wii U
게임소개
: ‘피파’ 시리즈 신작 ‘피파 13’은 공격, 수비, 자리 선정 등에 자유도와 현실성을 강조하였다. 게임을 보다 현실에 가깝에 만들어 주는 요소인 인공지능, 드리블, 공 컨트롤과 물리적 플레이를 혁신하였으며, 온라인 기능 및 라이브 서비스 또한 강화하였다. 이 밖에 플레이어는 EA 스포츠 풋볼 클럽(EA SFC)을 통해서 다른 사람과 상호 소통할 수 있다.

[피파 13 플레이]

 

 


UEFA 유로 2012

UEFA 유로 2012
UEFA EURO 2012

플랫폼 : PC패키지
게임소개
:유로 대회를 배경으로 한 네번째 이벤트성 작품. 단품이 아닌 FIFA 12 확장팩 형태로 출시되었다. 즉 유로 2012를 하려면 피파 12를 구매해야 한다.
사실 기존의 피파12 본게임에 광고판, 유니폼 등이 유로2012 대회처럼 업데이트 된 것이 전부다. 그것도 그렇고 가격 때문에 특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작품이다.

[UEFA 유로 2012 플레이]

 

 


피파12

피파12
FIFA 12

플랫폼 : PC온라인 , PS3 , XBox 360 , Wii , 3DS
게임소개
: `피파 12` 는 스크린샷 외에는 아직 특별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피파12 라인 프로듀서 ‘데이비드 루터(David Rutter)’는 해외매체와 인터뷰에서 ‘피파의 게임플레이 부문에 있어 혁명적인 해가 될 것이다’라고 밝혀 이번 시리즈에서 혁신적인 변화가 있을 것임을 예고했다.

[피파 12 플레이]


피파 11

피파 11
FIFA 11

플랫폼 : PC패키지 , PS2, PS3, XBOX360, PSP, 모바일
게임소개
: ‘피파 11’은 전작에 비해 대폭적인 발전이 적용되는 시리즈로, 캐릭터의 AI와 선수 개인의 개성 표현 강화가 특징이다. 특히‘피파 11’의 개성 시스템은 실제 선수의 움직임과 같은 동작을 게임 내 캐릭터에 적용시킨다. 예를 들면 웨인 루니의 수비수를 제친 후 강력한 슛을 날리는 동작, 카카의 간결하고 창의적인 패스, 체흐의 슈퍼 세이브 등 선수들의 개성을 게임 플레이 중에 확연히 느낄 수 있다.

[피파 11 플레이]

 

 


2010 피파 남아공 월드컵

2010 피파 남아공 월드컵
FIFA 2010 World Cup South Afrca

플랫폼 : PS3 , XBox 360
게임소개
:`2010 피파 남아공 월드컵`은 `남아공 월드컵`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유일한 게임으로, 예선에 참여한 199개국을 모두 등장시키는 풍부한 볼륨을 자랑한다.이번 시리즈에서는 월드컵 개최를 기념하는 뜻에서 새로운 멀티플레이 모드,‘국가대항전’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요소가 추가된다.

[2010 피파 남아공 월드컵 플레이]

 

 


피파 10

피파 10
FIFA10

플랫폼 : PC패키지 , PS3, PS2 , PSP, XBox 360 , Wii , DS (NDSL)
게임소개
: `피파10`에서 가장 자신 있게 선보인 부분이 바로 ‘조작감’이다. 전작보다 패스, 드리블, 슛팅에 있어서 부드러운 움직임과 사실감이 강화된 것은 물론, 360도까지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드리블은 축구 게임 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시스템이다.

[피파 10 플레이]

 

 


피파 09

피파 09
FIFA 09

플랫폼 : PC패키지 , PS3, XBOX360, PSP, NDS, Wii
게임소개
: 전세계의 축구 전문가가 분석한 현실의 팀과 선수들의 플레이는 게임플레이에 적용되어 게임을 새롭게 한다. Adidas Live 시즌은 ‘FIFA 09’의 출시와 리그 일정이 맞는 6개 리그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Adidas Live 시즌을 통해 플레이어는 현실에서 벌어지는 08-09시즌의 열기를 매주 새로운 데이터를 통해 느끼면서 플레이할 수 있다.

[피파 09 플레이]

 

 


UEFA 유로 2008

UEFA 유로 2008
UEFA EURO 2008

플랫폼 : PC패키지 , PS3 , XBox 360 , PSP
게임소개
:`유로 챔피언스 리그`를 소재로 한 축구게임의 최신작. 피파 08에서 지적받은 단점들을 보완하였다. 라이센스를 통해 선수의 최신 데이터까지 적용시켜 UEFA 리그에 있는 모든 한국 선수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존재한다.

[UEFA 유로 2008 플레이]


피파08
FIFA 08

플랫폼 : PC패키지 , PS2, XBOX360, Wii
게임소개
:피파 시리즈 2008
[피파08 플레이]

 

 


피파 07

피파 07
FIFA 07

플랫폼 : PC패키지, PS2, NDS, Wii
게임소개
:해마다 출시되는 피파시리즈는아케이드적인 축구게임의 대명사이다. 피파2007은 기존의 빠른 전개와 크로스를 통한 대량 득점등의 피파룰에서 벗어나, 좀더 섬세하고 축구다운 게임으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했다.

[피파 07 플레이]

 

 


UEFA 챔피언스 리그 2006-2007

UEFA 챔피언스 리그 2006-2007
UEFA CHAMPIONS LEAGUE 2006-2007

플랫폼 : PC패키지 , PS2 , PSP , XBox 360, PS3
게임소개
:컨트롤이 더욱 빨라졌고, 간단해졌으며 전체적인 게임 느낌은 피파07과 비슷하다.
트레블 모드, 도전 모드 등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를 즐기는 것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하며
본가 시리즈에선 느낄 수 없었던 기능들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유럽 축구를 무대로 구현한 게임인데, 경기장 리스트에 비유럽 경기장으로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이 등장한다.

[UEFA 챔피언스 리그 2006-2007 플레이]

 

 


2006 피파 월드컵

2006 피파 월드컵

플랫폼 : PC패키지 , PS2 , PSP , XBox 360 , XBox , GameCube , DS (NDSL) , GBA
게임소개
:축구에서 라이센스는 게임의 기술력만큼이나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그 이유는 축구 또한, 각 선수들의 스타성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이번 “2006피파월드컵” 은 월드컵 본선 진출 32국가를 비롯하여 124개국의 실제 국가와 FIFA에 등록된 실명 선수들이 등장하는데 이는 기존의 어떠한 게임보다도 방대한 실제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2006 피파 월드컵 플레이]

 

 


피파 06 : 로드 투 피파 월드컵

피파 06 : 로드 투 피파 월드컵
FIFA 06: Road To FIFA World Cup


플랫폼
: XBOX 360
게임소개
:7세대 가정용 게임콘솔 중 가장 먼저 출시된 XBOX360용 버전.
당시 XBOX360의 괴물과도 같은 스펙을 100% 활용하여 타 플랫폼 버전보다 훨씬 앞선 그래픽과 물리엔진을 보여주었다.
축구에서 라이센스는 게임의 기술력만큼이나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그 이유는 축구 또한, 각 선수들의 스타성을 가지고 있는 스포츠이기 때문이다. 이번 “2006피파월드컵” 은 월드컵 본선 진출 32국가를 비롯하여 124개국의 실제 국가와 FIFA에 등록된 실명 선수들이 등장하는데 이는 기존의 어떠한 게임보다도 방대한 실제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피파 06 : 로드 투 피파 월드컵 플레이]

 

 


피파 06

피파 06
FIFA 06

플랫폼 : PC패키지 , PS2, 게임보이 어드밴스, XBOX360, PS 포터블, 게임큐브, 닌텐도DS, Java
게임소개
:`FIFA 06`은 K리그는 물론 전세계 29개 리그, 500여 개 팀 그리고 이에 소속된 1만 명이 넘는 축구 선수들의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으로 특히 최근 이적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박지성 선수와 FC 메츠의 안정환 선수가 이적된 유니폼으로 등장하는 등 최신 로스터를 그대로 반영한 점이 이체롭다.

[피파 06 플레이]

 

 


피파 2005

피파 2005
FIFA 2005

플랫폼 : PC패키지 , PS2, 게임보이 어드밴스, XBox, PS, PS 포터블
게임소개
:FIFA Soccer 2005는 각국 선수들의 정확한 데이터와 로스터, 세밀한 그래픽으로 전세계 축구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FIFA 시리즈의 최신판으로, 더욱 화려해진 그래픽과, 많은 부분 변화를 시도하여, 사실적인 축구에 근접하여 돌아왔다.

[피파 2005 플레이]

 

 


UEFA 챔피언스 리그 2004-2005

UEFA 챔피언스 리그 2004-2005
UEFA CHAMPIONS LEAGUE 2004-2005

플랫폼 : PC패키지 , PS2
게임소개
: 챔피언스 리그가 배경이 된 게임. 피파 2005의 엔진을 사용하며 16:9 비율로 화면이 구현된다.

[UEFA 챔피언스 리그 2004-2005 플레이]

 

 


UEFA 유로 2004

UEFA 유로 2004
UEFA EURO 2004

플랫폼 : PC패키지
게임소개
: 유로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전체적인 느낌은 피파 2004와 비슷하다.

[UEFA 유로 2004 플레이]

 

 


피파 2004

피파 2004
FIFA 2004

플랫폼 :  PS2 , PlayStation , XBox , GameCube , GBA , N-Gage
게임소개
:피파 2004의 최대 특징은 무엇보다도 향상된 인공지능이다. 특히 공을 가지고 있는 선수가 중심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공을 가지고 있지 않은 선수들이 중심이 되는 축구게임이다. 즉, 공을 가지고 있는 선수들을 직접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컨트롤의 폭이 넓어지면서 게이머는 조금 더 다양한 전술의 구사가 가능해졌다.

[피파 2004 플레이]

 

 


피파 2003

피파 2003
FIFA 2003

플랫폼 : PC패키지 , PS, 게임큐브, PS2, XBox ,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소개
:엔진이 확 바뀌어서 발매되었다. 역시 한글화 되었으며 선수들의 얼굴을 텍스쳐로 표현함과 동시에 선수들 등짝에 이름이 표시되는 등 엄청난 변화가 있었다.그래픽이 상당히 향상되어 RIVA TNT2 정도로 원활히 동작 가능했던 이전 버전들과는 달리 비교적 높은 사양을 요구했다. 그리고 시리즈 최초로 PC판 기준 CD 2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설치 중간에 디스크를 교체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2번 디스크로 게임을 구동한다. 이로인해 패키지가 DVD케이스 형식으로 바뀌었다. 하프타임과 경기 종료시 주요 장면들을 하이라이트로 보여주는 기능이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피파 2003은 보다 향상된 인공지능과 실제 선수들의 능력과 팀전술에 중점을 두어 만들어진다고 한다. 또 슈팅, 드리블, 패스와 루스 볼 상황 등 볼컨트롤도 아주 실제적으로 바뀌게 된다. 또 코너킥과 프리킥 모드도 지금까지의 방식이 아닌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바뀌게 되며 게이머는 샷의 강도와 각도 등 공의 궤적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직접 컨트롤할 수 있게 된다.

[피파 2003 플레이]

 

 


2002 FIFA 월드컵

2002 FIFA 월드컵

플랫폼 : PS2 , PS , XBox , GameCube
게임소개
:PC와 PS 2 두 버전으로 출시된 ‘2002 피파 월드컵’은 국제축구연맹(FIFA)에서 평가한 자료를 참조해 각 선수들의 해외출장경험 및 월드컵 경험, 그 동안의 경기 결과 등이 모두 적용된 게임으로 무엇보다 월드컵 경기장의 뜨거운 분위기를 고스란히 게임 속에 표현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2 FIFA 월드컵 플레이]

 

 


피파 2002

피파 2002
FIFA 2002

플랫폼 :PC패키지 , 게임큐브, PS2, PS
게임소개
:피파 2001과 비슷한 엔진이지만 시스템적인 변화가 생겼다. 특히 패스 시스템에 대한 변화가 컸는데, 슈팅의 세기 뿐만 아니라 패스의 세기도 조절이 가능했고 공간을 찾아 이동하는 선수들의 경로가 게임상에 표시되어 스루패스와 키 하나로 2대1 패스가 가능해 졌다. 이 작품 역시 2002 월드컵을 예선부터 즐기는 것도 가능했다.일렉트로닉 아츠의 대표 스포츠 게임이자 축구게임의 대명사로 잘 알려져 있는 피파시리즈의 새로운 타이틀인 피파 2002는 한일월드컵 개최에 맞춰 출시되었다는데에 그 의의가 크다. 시스템상으로 피파 2000과 크게 달라진 점을 찾을 수는 없지만 한일양국의 데이터가 비교적 정확하게 들어간 점과 모드 방식으로 제작된 K리그의 추가 등 한국게이머들이 좋아할만한 내용이 많이 들어가있다.

[피파 2002 플레이]

 

 


K-리그 스타즈 2001

K-리그 스타즈 2001
K-LEAGUE STARS 2001

플랫폼 : PC패키지
게임소개
:2002년 월드컵 개최를 더욱 빛내줄 역사적인 이벤트가 발생했다. 그것도 다름 아닌 게임계에서. 바로 EA 스포츠가 국내의 프로축구 리그인 K 리그를 소재로 한 축구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국내의 모든 스포츠 게임 매니아들이 열망하던 일이 마침내 현실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EA가 K리그와 계약하고 피파 2000에 수록될 예정이었으나 나오지 않게 되자(클래식 팀에 부산 대우 로얄즈 97-98만 나옴.) 화난 유저들이 항의를 해서 피파99 개량엔진으로 만든 프리미어리그 스타즈의 엔진으로 게임을 만들어 K리그 모든팀과 경기장을 수록하고 한글화와 한국어해설까지 추가시켜서 만든 게임이다.

[K-리그 스타즈 2001 플레이]

 


피파 2001

피파 2001
FIFA 2001

플랫폼 : PS1 , PC패키지 , PS2
게임소개
:FIFA 시리즈에 정식으로 K리그가 탑재되었다. 엔진 역시 엄청난 변화가 있었으며 피파 역사상 처음으로 한글화 된 작품이다.
무엇보다도 시리즈 처음으로 게이지를 이용한 슛의 강약 조절이 가능하게 되었다. 다르게 생각하면 편하게 슛키만 꾹 눌러 골을 만드는 일이 없어졌다는 말.
골문 앞 헤딩경합 상황에서 오버헤드킥이 사기적으로 성공율이 높았다. 다만, 수비가 헤딩시도를 안하면 막힌다. 또한, 골대와 대각선 각도에서 차는 슈팅은 거의 골이라고 할 정도로 슈팅 각도에 따른 골 성공률이 심하다.

[피파 2001 플레이]

 

 


UEFA 유로 2000

UEFA 유로 2000
UEFA EURO 2000

플랫폼 : PC패키지
게임소개
:유로 2000 대회 목전에 개발되었던 이벤트성 작품으로 피파 2000과 비슷한 시스템이지만 엔진은 확 달라졌다.
스포츠게임은 게임성이 아무리 훌륭하다 할지라도 선수들의 움직임을 세밀하고 자연스럽게 재현해주는 `그래픽`이 아주 강조되는 장르이다. 그점에 있어 유로 2000은 현재까지 나온 스포츠 게임에서 나올 수 있는 최대한의 그래픽을 선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UEFA 유로 2000 플레이]

 

 


피파 2000

피파 2000
FIFA 2000

플랫폼 : PC패키지 , PS, 게임보이 컬러
게임소개
:피파 2000에서는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알겠지만 공이 패스가 되고 있거나 공중에 있을 때 이것을 차지하기 위해 다투는 다양한 모습들이 담겨져 있다. 뒤에서 앞 선수가 공을 받지 못하게 밀친다거나 공중에 같이 헤딩을 하기 위해 떴을 때 앞사람이 앞으로 밀리거나 하는 모습이 그것이다.

[피파 2000 플레이]

 

 


피파 99

피파 99
FIFA 99

플랫폼 :PC패키지 , PS , 닌텐도 64
게임소개
:월드컵 98이 나오고 몇 달 지나서 정식 작품으로 나온 게임. 이 시리즈부터 국가대항전 위주가 아닌 클럽대항전 위주의 게임으로 흘러가기 시작했다. 이에 대한 특징 중 하나는 ‘유로피언 드림 리그’라는 모드가 있었는데 각기 다른 리그의 20개 명문팀으로 리그를 진행 할 수 있는 모드였다.
또한 다양한 경기 방식 모드를 설정해서 진행 할 수 있었다. 골수를 정해놓고 해당 골수에 도달 할 때까지 무기한으로 플레이를 하거나 승부차기만 할 수 있는 모드 등

[피파 99 플레이]

 

 


월드컵 98

월드컵 98

플랫폼 : PC패키지 , PS, 게임보이, 닌텐도 64
게임소개
:첫 이벤트성 작품이자 첫번째로 나온 월드컵 관련 FIFA 시리즈. 국내에서는 피파 98과 더불어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당시로써는 드물게 월드컵에 참가했던 32개국의 데이터가 거의 일치하는 특징으로 인해 국내 언론 및 외국 언론에서 게임 결과를 점치는데 사용하기도 했다.
40개국 중 한 팀을 골라 월드컵을 우승할 경우 봉인되었던 모드가 열리며 예전 월드컵 명경기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었다. 당시 공인구인 트리콜로가 아닌 초기 월드컵에서 쓰인 오렌지색 가죽 축구공이 쓰이는 것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 심지어 화면도 흑백을 재현했다.

[월드컵 98 플레이]

 

 


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

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
FIFA 98: ROAD TO WORLD CUP

플랫폼 :PC패키지 , 메가드라이브, 세가 새턴, 슈퍼 패미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보이, 닌텐도 64
게임소개
:현존하는 피파 시리즈 중 엄청나게 많은 국가가 등장하는 시리즈. 사실 이렇게 된 데에는 이 작품의 부제(ROAD TO WORLD CUP)때문으로, 당시에는 월드컵 98등을 생각하지 않고 만들었기 때문에 FIFA 정규 시리즈중에선 많은 국가가 참가한것.
국내에서 월드컵 98과 함께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작품. 몇몇 국대의 경우 그 국가의 거리 모습 등을 보여준 뒤 하늘에서 해당 국가의 홈경기장으로 점차 내려가는 방식의 오프닝을 지원했다. 당시에도 큰 반향을 이끌었던 고퀄. 시리즈 최초로 실제 경기장이 등장한 작품이다. 각 대륙의 대표적인 경기장이 등장했다. 경기장 숫자가 별로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당시 국내에서 꼭 A매치를 열었던 잠실 주경기장이 이 게임에서 선택 가능했다.

[피파 98 : 로드 투 월드컵 플레이]

 

 


피파 97

피파 97
FIFA Soccer 97

플랫폼 : PC패키지 , 메가드라이브, 세가 CD, 세가 새턴, 슈퍼 패미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보이
게임소개
:전작에 처음 추가된 버추얼 스타디움 기술을 확장해 게임 내 폴리곤을 모션 캡쳐를 통해 좀 더 사실적으로 선수들을 구현한 시리즈로, 어디까지나 그 당시 기준으로 보다 생동감 넘치는 환경을 제공했다. 허나 이때부터 홀수년도 작품 징크스가 생긴 듯. 경기장 중에서 풋살 경기장이 처음으로 나온 작품이기도 하다.

[피파 97 플레이]

 

 


피파 96

피파 96
FIFA Soccer 96

플랫폼 : PC패키지 , 메가드라이브, 슈퍼 32X, 세가 CD, 세가 새턴, 슈퍼 패미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보이, 게임기어
게임소개
:피파 시리즈에 대 변혁을 몰고온 작품. 우선 기존의 플로피 디스켓에서 탈피하여 CD로 제작되었고 슈퍼 VGA를 지원하여 그래픽이 강화되었다. 오리지널 팀을 만드는 것도 가능.
FIFA 시리즈 최초로 버추얼 스타디움이라는 기술이 도입되어 실시간 3D 그래픽의 도입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3D 그래픽으로 바뀐 덕분에 초기의 고정된 카메라 뷰와 달리 카메라 뷰를 바꾸는 것도 가능했다.

[피파 96 플레이]

 

 


피파 인터내셔널 사커 (1993)

피파 인터내셔널 사커
FIFA International Soccer

플랫폼 :PC패키지 , 메가드라이브, 세가 마스터 시스템, 세가 CD, 게임기어, 슈퍼 패미컴, 3DO, 게임보이,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소개
:피파 시리즈의 첫 작품
사정상 클럽 팀과 선수 실제 이름은 사용되지 못했다고 한다. 이후 구분을 위해 FIFA soccer 94라고도 통용되기도 한다.

[피파 인터내셔널 사커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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