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2017)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GRAN TURISMO Sport

플랫폼 : PS4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레이싱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gran-turismo.com/kr/
게임소개
:‘그란투리스모 스포트’는 레이싱게임 ‘그란투리스모’ 시리즈 최신작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초보자도 레이싱게임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대폭 낮추고, 이와 더불어 가상현실 헤드셋 플레이스테이션 VR을 지원한다. 게임은 캠페인, 스포츠, 아케이드 3가지 모드가 있으며, 2개의 대회가 해마다 열려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 사실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6 (2013)

그란 투리스모 6
GRAN TURISMO 6

플랫폼 : PS3 
게임소개
:’그란투리스모 6’은 사실적인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 시리즈 여섯 번째 넘버링 타이틀이다. 신규 물리 엔진을 적용하여 더욱 사실적인 레이싱을 지원하며, 영국의 실버스톤 서킷을 포함하여 33가지 로케이션을 탑재했다. 유저 스스로가 자기 마음대로 코스를 만들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와의 연동을 통한 소셜 커뮤니티 기능도 지원한다. ‘그란투리스모 5’의 모든 트랙과 자동차는 이번 작품에 그대로 수록된다.

[그란 투리스모 6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5 (2010)

그란 투리스모 5
GRAN TURISMO 5

플랫폼 : PS3
게임소개
:맛보기판부터 Spec Ⅱ까지 온갖 버전을 출시하는 탓에 프롤로그부터 정식 출시까지 기간이 상당히 길었다. 본 문서도 출시 기간을 2007~2012년으로 길게 잡기도 했었다. 지금은 정식 버전의 출시년도로 수정하였다.

[그란 투리스모 5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2009)

그란 투리스모
GRAN TURISMO

플랫폼 : PSP
게임소개
:PSP 발매 홍보 스크린샷에서 등장하여 PSP 런칭타이틀로 나올 것이란 소문이 돌았지만 발매가 계속 연기 됐고, 드디어 PSP 발매 후 근 5년만에 출시된 그란 투리스모. 기기 성능 문제로 동시 표시 차량 수가 다소 적다.
수록차종 수는 그란투리스모4를 베이스로 몇몇 신모델을 추가해 800대 이상이 등장한다. 나름 PSP에 적절하게 최적화가 잘 되었다는 평. 사실상 GT4의 이식판 정도로, GT모드가 없고 차는 몇대밖에 추가되지 않았으며, 심지어 몇몇 메이커는 삭제되어서 매우 아쉽다.

[그란 투리스모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 (2007)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
GRAN TURISMO 5 Prologue

플랫폼 : PS3
게임소개
:드디어 플레이스테이션3로 발매된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기기의 성능을 살려 1080p,(1280×1080이지만) 60fps에 동시 16대 레이싱이 가능하다. 최종 업데이트 버전은 ‘스펙 3’이다. 프롤로그인데도 전세계적으로 400만장 넘게 팔렸다.
분명 발매까지의 텀을 줄이고 유저의 따분함을 달래기 위한 체험판 용도로 제작되었고, 개발비도 벌기 위해서 출시한 듯 하나 가격이 얼척없이 비쌌던 점이 비난 받았다. 당장 PS3로 하려면 프롤로그밖에 없으니 그거라도 사라는 것 인데 정식판은 프롤로그 발매 후 2년이나 지나고 출시된다는 것.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라, 체험판을 44000원을 받아먹는건 정상적인 게임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짓이다.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HD 컨셉 (2006)

그란 투리스모 HD 컨셉
GRAN TURISMO Concept

플랫폼 : PS3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gran-turismo.com/jp/products/gthdc/
게임소개
:플레이스테이션3으로 나온 데모판. 원래는 그란 투리스모 HD가 정식 버전이 될 예정이어서 프롤로그로서 나왔으나 HD가 취소되고 5가 정식이 되면서 데모로 그치고 말았다.
원래 무료로 배포되었으나, 현재 다운로드 불가이다.
페라리 라이센스를 받아서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에서 최초로 페라리가 등장하게된 버전이다.
이 시리즈를 기점으로 드리프트 모드가 추가되었다.

[그란 투리스모 HD 컨셉 플레이]

 

 

 


투어리스트 트로피 (2006)

투어리스트 트로피

플랫폼 : PS2
게임소개
:그란 투리스모를 오토바이 버전으로 출시한 외전작품이다. 4편의 엔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공식 사이트에선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로 간주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단순히 그란 투리스모 4에서 더트 코스와 자동차, 그리고 그란투리스모 모드를 제외시켜 GT모드와 동일한 역할을 하는 모드인 투어리스트 트로피 모드가 추가 되었고, 빠진 자동차들 대신 GT4 프롤로그에 수록되었던 자동차들 숫자 만큼의 바이크들이 수록되었다.
또한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 최초로 운전석 시점 지원작이며, 레이싱 헬멧과 슈트도 입맛대로 골라입을 수 있게 된 시리즈이다.

[투어리스트 트로피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4 (2004)

그란 투리스모 4
GRAN TURISMO 4

플랫폼 : PS2
게임소개
:사실상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의 클라이맥스
포르자 모터스포츠를 탄생하게 한 역사적인 걸작
국내에 발매되는 그란투리스모 4에는 서울 시내 코스를 비롯해 2002년 발매된 ‘그란투리스모 컨셉 2002 도쿄-서울’에 등장했던 국산 차량 4대, 일본판 그란투리스모 4에는 삽입되지 않았던 ‘스피라’ 차량 등 다수의 한국 오리지널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그란 투리스모 4 플레이]

 

 


그란투리스모 4 프롤로그

그란투리스모 4 프롤로그

플랫폼 :PS2
게임소개
:GRAN TURISMO 시리즈의 최신작인 GRAN TURISMO 4의 발매를 앞두고 정식 발매를 기다리는 수많은PlayStation 2 사용자들을 위해 기획, 제작되었으며 GRAN TURISMO 4의 서막을 예고하는 게임이다.

[그란투리스모 4 프롤로그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3 컨셉 (2002)

그란 투리스모 3 컨셉
GRAN TURISMO 3 CONCEPT 

플랫폼 : PS2
게임소개
:컨셉 타이틀이란 발매당시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가 너무 어려운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좀 더 볼륨을 줄이고 가격을 낮게 책정해서 만든 입문자용 게임. 전체적인 게임 구성은 4 프롤로그와 비슷한 정도. 특히 도쿄-서울 버전은 플레이스테이션2의 한국 정발 최초 타이틀에 포함되어 한글화되었고 현대자동차의 차도 등장한다. 총 4대가 등장한다.유럽판인 도쿄-제네바 버전은 도쿄-서울의 내용에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된 차량아 추가된 버전으로 일종의 완전판이라고도 볼 수 있겠지만, PAL규격인지라 한국내 인지도는 매우 낮은 편.

[그란 투리스모 3 컨셉 플레이]

 

 


그란투리스모 3 A-SPEC (2001)

그란투리스모 3 A-SPEC

플랫폼 :PS2
게임소개
:더없이 뛰어난 리얼함으로 자동차와 레이싱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을 환장하게 만들었던 「그란투리스모」 시리즈. 다가오는 2001년과 함께 찾아올 리얼 레이싱의 세계에 그대들도 참가해 보라.

[그란투리스모 3 A-SPEC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2 (1999)

그란 투리스모 2
GRAN TURISMO 2

플랫폼 : PS1
게임소개
:전작의 명성을 이어받는 동시에 차량의 추가와 코스 추가, 그리고 전체적으로 차량의 텍스쳐및 모델링을 재작업하여 눈에 띄게 그래픽이 향상된 것이 특징. 당시 레이싱 게임의 최고의 그래픽 하면 바로 그란 투리스모 2 가 나올 정도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아케이드 모드 디스크와 GT 모드 디스크가 나뉘어져 있다. 아케이드 디스크에선 간단히 레이싱에 쓸 차량과 코스를 골라 레이싱을 즐길 수 있고,GT모드 디스크에선 마치 차를 사서 관리, 세차, 휠 교체, 튜닝을 할 수 있는 등 현실과 비슷한 느낌을 주었다.
난해한 조작감, 그리고 복잡한 설정과 튠업을 이용한 레이싱으로 라이트 유저보다 매니어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그랜트리스모`의 속편이 더욱 진화된 모습으로 등장했다. 리얼한 게임을 위해 스텝들이 직접 뛰어다니며 자동차를 촬영하고 엔진소리까지 직접 녹음한 레이싱 게임. 물론 전작의 150대 정도의 자동차도 그대로 출현하는데다가 `그랜트리스모 2`에서 새로 등장하는 차를 합하면 300대 가량 준비되어 있다는 소식이다.

[그란 투리스모 2 플레이]

 

 


그란 투리스모 (1997)

그란 투리스모

플랫폼 : PS1
게임소개
:1997년 말에 PS1으로 발매된 최초의 그란 투리스모. 일본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었으며, 서양권에서는 이듬해 5월에 출시되었다.
당시로는 엄청난 실사지향의 그래픽과, 수많은 명차의 정식 라이센스를 받아 화제가 되었고, “리얼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시되었다. 당시 “아케이드”가 시장을 점유하고 있던 레이싱 게임 시장에 “시뮬레이터”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시되어 레이싱 게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과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 뒤 “레이싱 게임의 마약” 소리로까지 들을 정도의 작품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그란 투리스모 플레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