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스칼렛 던 (2018)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스칼렛 던
The House of the Dead: Scarlet Dawn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4 , XBox One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FPS
게임소개
:로케 테스트에 따르면 이번작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옆동네 3편에서부터 나타났던 무기 교체가 생겼다. 3편의 샷건과 4편의 기관총, 유탄 발사기, 로켓 런처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며 배경 및 좀비 디테일이 세월이 흐르면서 4편과 오버킬보다 더욱 화려해졌다. 또한 3편까지 있었고 4편과 오버킬에는 없었던 인명 구조가 부활했으며, 보스 캐릭터로 1편에 나온 채리엇 또한 부활하면서 향수를 자극했다. 그리고 3편과 4편에 있던 루트 선택 또한 나온다고 한다. 로케테스트를 보면 사륜 오토바이를 타고 진행하는 스테이지가 있을 정도로 스테이지 레벨이 정교하고 다양해졌다.
4편에 있었던 컨트롤러를 흔들어 적의 잡기를 캔슬하는 시스템이 사라진 대신, 주변의 사물을 특정 시간 내에 사격해 좀비 무리를 일망타진하는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그리고 좀비에게 대미지를 입을 경우 화면 한쪽에 대미지를 입었다고 표시되는 전작들과는 다르게 성우가 직접 대미지를 입었다고 말해준다.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스칼렛 던 플레이]

 

 


더하우스오브더데드: 오버킬 – 익스텐디드 컷
The House of the Dead: OVERKILL – Extended Cut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3
장르
: FPS
게임소개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오버킬 익스텐디드 컷’은 Wii로 발매된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오버킬’을 기반으로 그래픽 개선, 신규 요소 추가 등이 이루어진 게임이다. HD급 화질과 함께 3D 및 PS무브의 대응 기능이 보강되었으며 오리지널 버전의 7개 스테이지의 리마스터 및 2개의 시나리오 추가가 이루어졌다

[더하우스오브더데드: 오버킬 – 익스텐디드 컷 플레이]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4
The House of the Dead 4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3, 아케이드
장르
: FPS
게임소개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의 4번째 작품. 2005년 말에 첫 가동되었으며, 1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현역이다. 사용 기판은 2005년 7월 초에 발표된 LINDBERGH. 한동안 콘솔 이식이 되지 않았다가 2012년 PS3의 다운로드 타이틀로 이식되어 발매되었다. 다만 유일하게 PC판으로 이식되지 않았다.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4’는 좀비 슈팅 게임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 최신작이다. 플레이어는 정부기관 AMS소속의 특수공작원 제임스 테일러가 되어 핵 재난으로부터 세계를 구해야 한다. 아케이드 버전에 이어 PSN으로 발매되었으며 PS 무브를 활용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4 플레이]

 

 


하우스 오브 더 데드 3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 XBox
장르
: FPS
게임소개
: 호러 건 슈팅게임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그 세번째 시리즈가 아케이드용이 아닌 우리의 안방으로 다가왔다. 이번에도 역시 빠른 스크롤 전개와 끊임없이 공격해오는 몬스터들과의 숨막히는 접전이 다시한번 손에 땀을 쥐게 한다. 그 모든 난관을 극복하고 과연 당신은 이 죽음의 하우스에서 벗어날 수 있을것인가.

[하우스 오브 더 데드 3 플레이]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2
The House of the Dead 2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슈팅
게임소개
:전작의 큐리안 박사에 이어서, 이번에는 골드맨이라는 새로운 적이 좀비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이를 저지하러 가는게 스토리. 또한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4와 스토리적인 면에서 밀접한 연관이 있다.
하드의 발전으로 인한 그래픽의 강화에 더해 전작에서 엄청나게 규탄받았던 잔혹묘사도 약화되면서 묘사 때문에 전작을 기피했던 사람들도 거부감없이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며, 로스트 월드 쥬라기 공원에서 호평이었던 화면 밖에만 대도 리로드가 실장되어 리로드 과정이 한결 편해졌다.세가의 3D 기술이 빚어낸 소름끼칠 정도로 생생하게 묘사된 좀비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게이머의 행동에 따라 그 후의 보스와의 전투 장소나 보스의 공격 방법 등이 달라지는 분기 시스템 채용. 한번의 플레이로는 절대로 느낄 수 없는 다양한 느낌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2 플레이]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The House of the Dead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장르
: 액션
게임소개
:1996년에 세가 AM1연구소에서 제작한 아케이드용 건슈팅 게임. 기종은 MODEL2.
기본적으로 총으로 적을 쏴 없애는 건슈팅 게임의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았으나, 적을 좀비로 했다는 것이 최대의 특징. 상대가 좀비인만큼 적이 사격을 하는 경우는 사실상 등장하지 않으며, 투척도구가 날아오는 일조차도 그렇게 많지 않다. 적과의 전투는 근접전이 주가 되기에 적이 다가오는 시각적인 공포를 구현했고, 그들이 다가올수록 위험도가 자연스럽게 높아졌으며, 동시에 여러 발 맞춰서 쓰러트려야 할 당위성도 얻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었다. 특히 본토에서는 DX버전의 거대 스크린 덕에 적이 다가와 공격하는 것 그 자체가 임팩트있게 다가왔다.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플레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