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레지스탕스 : 버닝 스카이즈

레지스탕스 : 버닝 스카이즈
Resistance Burning Skies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 Vita
장르
: FPS
게임소개
:’레지스탕스: 버닝 스카이즈’는 PS Vita의 듀얼 아날로그 스틱 및 전후면 터치 조작 등 시스템의 이점을 최대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스토리는 1951년 8월, 무자비한 키메라가 동쪽 해안을 침략한 상황에서 뉴저지의 평범한 소방관 톰 라일리가 침략의 한복판에 맞닥뜨리게 되며 시작된다.

[레지스탕스 : 버닝 스카이즈 플레이]

 

 


(2011)
레지스탕스 3
Resistance 3

플랫폼 : PS3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FPS
공식 홈페이지
: http://www.jp.playstation.com/software/title/bcjs37006.html
게임소개
:’레지스탕스 3’는 전작으로부터 4년 후, 키메라 세력에 정복당한 황폐해진 지구에서 주인공 카펠리가 펼치는 생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작품은 3D와 PS무브 대응 기능을 추가했으며 무기 업그레이드 시스템, 캠페인 모드의 협동 플레이, 캐릭터 성장에 기반을 둔 경쟁모드에서의 대결, 최대 16명까지 가능한 온라인 멀티플레이 등이 특징이다
2011년에 발매된 레지스탕스 시리즈의 최신작. SCEK에서 2011년 9월 8일 한글화로 정식발매 했다.
이번 작의 주인공은 레지스탕스 2의 엔딩에서 네이튼을 쏜 죠셉 카펠리.
멕시코에서 네이튼 헤일이 키메라의 모함을 폭파시킨 것을 계기로 키메라의 모성과 지구 사이를 연결하는 웜홀이 지구에 생겨버리게 된다. 7년 후 웜홀의 영향으로 세계의 온도는 점점 내려가게 되고 이를 알아낸 말리코프 박사는 죠셉 카펠리와 함께 웜홀을 없애기 위해 뉴욕으로 향한다.
원작으로 부터 7년이 지난 1958년을 배경으로 한다. 이 때의 세계는 90% 이상이 키메라에게 점령당했고 소수의 인간들이 남은 땅에서 저항을 하고 있거나 키메라의 시선을 피해 지하에서 생활한다. 라디오로 통신을 하는것으로 보아 아직 꽤 많은 숫자가 남아있는 듯. 아시아도 일본 나고야를 중심으로 저항 중이고, 아프리카에선 차드 공화국에서 키메라 2천명을 포위, 섬멸하는 등의 전략적인 성과를 나타내는 듯하다. 말리코프 박사의 말로 보아 미국 또한 4년 전엔 뉴욕에 수천명 이상이 전략적 공격을 가할 만큼의 전력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나 전멸한 듯하다.

[레지스탕스 3 플레이]

 

 


레지스탕스 : 레트리뷰션
Resistance : Retribution

플랫폼 : PSP
장르
: TPS
게임소개
:’레지스탕스: 레트리뷰션’은 PS3로 발매된 ‘레지스탕스: 인류 몰락의 날’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 게임이다. 키메라에게 동생을 잃은 전직 영국군 해병대원 제임스 그레이슨이 복수를 하기 위해 유럽 저항조직 ‘마키스’의 용병이 되어 키메라 변환 센터를 차례차례 없애가며 유럽 대륙을 되찾는 전쟁을 그렸다
1편과 2편 사이에 유럽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다룬 게임. 주인공은 그레이슨이라는 다른 인물이다. 전편과 달리 FPS가 아니라 TPS 형식.
나레이터는 파커. 그녀도 영국 수복 이후 유럽에서 키메라 및 클로번 박멸작전을 수행하고 있었다.
그레이슨은 영국 해병대 중위로 영국에서 작전을 수행하던 도중 변환 센터에서 형인 조니가 키메라로 되어가는 모습을 보고 고통을 끝내기 위해 권총으로 숨을 끊어준다. 이후로 형의 재킷을 입고 부대에서 이탈하여 변환 센터란 변환 센터는 다 파괴하고 다닌다. 후에 체포되어 레인 부샤르라는 유럽 본토 연합 레지스탕스인 마키에 가입하여 로테르담에 상륙한다.

[레지스탕스 : 레트리뷰션 플레이]

 

 


레지스탕스 2
Resistance 2

플랫폼 : PS3
장르
: FPS
게임소개
:’레지스탕스 2’는 전작 ‘레지스탕스: 인류 몰락의 날’의 이야기를 계승하는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다시 한 번 전작의 주인공 네이던 헤일이 되어 1953년 가상의 미국을 무대로 ‘키메라’와 전투를 벌이게 된다. 기본 스토리 모드 뿐 아니라 최대 60명이 함께 하는 온라인 대전도 즐길 수 있다
최종보스전 이후 네이튼 헤일이 센티넬 대원들한테 잡혀가는 엔딩에서부터 시작하며, 그후 센티넬에서 활동하다가 키메라의 미국 침공을 목도하게 되었고 그들로부터 미국을 사수하고 약점을 찾아 활동하는 이야기를 다룬 게임.
키메라의 계획이 밝혀지는데 바로 멕시코 칙훌루브 분화구의 탑을 가동시켜 그 연쇄 반응으로 전 세계의 탑을 가동, 웜홀을 열어 모성과 식민행성들을 연결하는 것. 시리즈 중 유일하게 화자가 없다.
한글화는 되어있으나 번역이 절망적인 수준. 오역은 기본에, 대사의 대부분을 생략해서 자막만으로는 스토리가 이어지지 않는다. 한때 SCEK에서 한국 정발판만 한글 자막을 삭제한 심정이 이해가 간다.

[레지스탕스 2 플레이]

 

 


레지스탕스 : 인류몰락의 날
Resistance Fall of Man

플랫폼 : PS3
장르
: FPS
게임소개
:’레지스탕스: 인류 몰락의 날’은 1950년대 영국 런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미지의 생명체 ‘키메라’의 침공으로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가 점령당했고 마지막 보루인 영국 런던에서 한 명의 남자가 일어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키메라가 영국을 침공했을 때의 이야기를 다룬 게임.
게임 내의 나레이터(화자)는 영국의 저항군 일원인 파커.
영국내에서 네이튼 헤일은 많은 활약을 하지만 결국 키메라를 막아내는 데 실패한다. 엔딩에서 센티넬 대원들에게 붙잡혀간다.
여담으로 정발 시 유일하게 15세 이용가를 받은 작품이며, 이후 나머지 작품들은 청소년 이용불가 딱지를 붙이고 나왔다.

[레지스탕스 : 인류몰락의 날 플레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