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가 시리즈]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8

플랫폼 : PS4, PS Vita , PS4 Pro, PS VR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konami.com/pawa/2018/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3번째 작품. 이번 작품부터 PS4, PS Vita로만 발매되며 PS3은 빠졌다. PS4 Pro와 VR도 대응.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은 일본 프로야구를 소재로 한 코나미 대표 야구게임으로, 2018년을 기준으로 한 최신 선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다시 한 번 ‘프로군’이 되어, 호화 여객선 ‘퀸 오브 페스티벌’ 위에서 경기를 치르게 된다. 새로운 캐릭터는 물론, 매번 바뀌는 규칙 등 다채로운 재미를 더할 모드는 물론, 새로운 ‘PS VR’ 지원 플레이도 경험할 수 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
Jikkyou Powerful Pro Yakyuu
Championship 2017

플랫폼 : PS온라인 , PS4, PS3, PS Vita
게임소개
:2016을 기반으로 F2P를 적용한 풀라이센스 온라인 게임. PS4에서 플레이하려면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에 가입해야 한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챔피언십 2017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6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6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6

플랫폼 : PS3, PS4, PS Vita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konami.com/pawa/2016/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2번째 작품이자 석세스 20주년 기념 발매작.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6’은 일본 야구 최신 정보를 적용한 코나미 대표 야구게임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이번 작품은 시리즈 최초로 PS4용으로도 개발됐다. 이번 작품은 한층 강화된 그래픽과 연출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남쪽 섬의 야구 토너먼트에 출전해 선수를 키워나가는 ‘파워페스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기존 모드의 재미도 한층 강화됐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6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4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4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4

플랫폼 : PS3, PSP, PS Vita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pawa/2014/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1번째 작품이자 시리즈 20주년 작품. 2014년 10월 23일 발매.
석세스는 대학야구. 3학년 가을대회부터 시작하는 것이 특징으로 시나리오는 파워풀 학원 대학, 일류 대학, 육면 대학으로 나뉘어져 있다. 그리고 2009년 이후로 오랜만에 영관 나인, OB 선수가 나왔다.
야구 파트는 2013의 투저타고를 신경썼는지 강진으로 치더라도 제대로 심에 맞지 않으면 홈런이 잘 나오지 않게 변했다. 그리고 볼로 빠지는 공을 미트의 능력치가 높으면서 에버리지 히터가 있으면 어거지로 안타가 되는 타구를 수정했으며 배드볼 히터(悪球打ち)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볼로 빠지는 공을 칠 수 없도록 변했다. 더불어 로스터도 몇몇 선수만 구현하던 것에서 수정. 2군 선수들까지 전부 구현 및 유저들이 매번 말했던 외국인 선수제한 규정까지 넣어 페넌트레이스의 재미를 한층 늘렸다. 이외에도 그냥 등록명만 나왔던 구작들과는 달리 이번 작품부터는 성과 이름까지 모두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석세스 모드는 2013의 캐릭터 덱 시스템을 그대로 채용. 오지게 욕을 먹었던 석세스 과금은 삭제되었고 석세스 클리어 후 받는 파워챠레 시합티켓이 늘어났으며 파워챠레 승리시 받는 가챠 포인트도 상승 및 SR, R 캐릭터가 나올 확률로 높아졌다.
SR의 상위인 SR키라라는 카드등급이 추가되었으며 각 SR키라는 다른 캐릭터들에게 없는 특수스킬을 가지고 있다.
포터블 4에 있던 석세스에서 사귄 여자친구를 마이라이프에서도 그대로 이어지는 기능이 부활했으며 마이라이프 관련 이벤트도 소소하게 추가. 에러 회피(エラー回避) 능력치의 명칭이 포구(捕球)로 이름만 바뀌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4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3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3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3

플랫폼 : PS3, PSP, PS Vita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pawa/2013/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번째 시리즈 작품. 2013년 10월 24일 발매.
야구파트에서는 투고타저였던 2012에 비해 약간 타격이 쉬워졌다. 퍼포먼스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타격이 약간 쉬워진 것에 비해서 실제 게임은 굉장한 타고투저로 느껴지는 경향이 있는데 가장 큰 원인은 CPU의 귀신같은 선구안. 2S 이후 잘 컨트롤된 약간 높은 공. 혹은 스트라이크 존에서 살짝 벗어나는 변화구 등에 CPU가 전혀 헛스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좋든 싫든 스트라이크 존에 우겨 넣어야 한다.
석세스/마이라이프에 나오는 캐릭터 모습이 완전히 3D화 되었다. 그전까지는 2D와 3D가 약간씩 섞여서 만화같은 모습을 보여줬는데 아예 3D화시켜서 동글동글한 모습을 보여준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3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2 결정판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2 결정판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2 Ketteiban

플랫폼 : PS3, PSP, PS Vita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pawa/2012/
게임소개
:출시 기종은 PS3, PSP, PS Vita. VITA로는 처음으로 나온 실황야구 시리즈이다.
새로운 요소로는 PS3, PS Vita에서 가능한 파워스타 모드가 추가되었다. 기존에 한번이라도 나온적 있던 실황야구 석세스 캐릭터 카드 및 파워프로군 포켓 시리즈의 캐릭터 카드 12장으로 팀을 짜서 유저들과 대결하는 온라인 모드이다. 여기서 얻은 아이템으로 페넌트, 석세스 등에 사용가능한데 제일 인기 있는 아이템은 천재형이 입부하는 아이템이다. 천재형이 나올 확률은 1/300이라는 극악의 확률인데 이 아이템만 있으면 천재형이 무조건 나오는것은 물론 파워팜에서 얻은 아이템들도 2개나 가지고 시작 할 수 있으므로 매우 인기있다.
오리지날 변화구가 마구처럼 구현이 되었는데 이카리 마모루의 라이징 샷은 바람, 라이징 캐논은 불, 하야카와 아오이의 마린 볼은 물, 타치바나 미즈키의 크레센트 문은 빛 임팩트가 오리지날 변화구를 던질때 나온다. 또 슬로우 볼이 사라지고 전력 스트레이트라는게 생겼는데 전력 스트레이트로 던지면 구위가 올라가고 구속이 증가한다. 하지만 그만큼 스태미너를 많이 소모해서 전력으로만 던지면 스태미너 A 투수라도 금방 지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2 결정판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2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2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2

플랫폼 : PS3, PSP, PS Vita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pawa/2012/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9번째 시리즈 작품. 2012년 7월 19일 발매.
출시 기종은 PS3, PSP, PS Vita. VITA로는 처음으로 나온 실황야구 시리즈이다.
새로운 요소로는 PS3, PS Vita에서 가능한 파워스타 모드가 추가되었다. 기존에 한번이라도 나온적 있던 실황야구 석세스 캐릭터 카드 및 파워프로군 포켓 시리즈의 캐릭터 카드 12장으로 팀을 짜서 유저들과 대결하는 온라인 모드이다. 여기서 얻은 아이템으로 페넌트, 석세스 등에 사용가능한데 제일 인기 있는 아이템은 천재형이 입부하는 아이템이다. 천재형이 나올 확률은 1/300이라는 극악의 확률인데 이 아이템만 있으면 천재형이 무조건 나오는것은 물론 파워팜에서 얻은 아이템들도 2개나 가지고 시작 할 수 있으므로 매우 인기있다.
오리지날 변화구가 마구처럼 구현이 되었는데 이카리 마모루의 라이징 샷은 바람, 라이징 캐논은 불, 하야카와 아오이의 마린 볼은 물, 타치바나 미즈키의 크레센트 문은 빛 임팩트가 오리지날 변화구를 던질때 나온다. 또 슬로우 볼이 사라지고 전력 스트레이트라는게 생겼는데 전력 스트레이트로 던지면 구위가 올라가고 구속이 증가한다. 하지만 그만큼 스태미너를 많이 소모해서 전력으로만 던지면 스태미너 A 투수라도 금방 지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2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1 결정판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1 결정판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1 Ketteiban

플랫폼 : PS3 , PSP
게임소개
:고교야구 편뿐만 아니라 5분 이내에 선수 한명을 간단히 작성할 수 있는 사쿠사쿠세스 모드와 석세스를 한번 클리어하면 주는 포인트와 선수를 가지고 시뮬레이션을 돌려서 더 나은 선수을 키울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파워 팜 모드가 추가되어있다.
사쿠사쿠세스 모드는 미니게임으로 선수를 만들 수 있는 가벼운 보드게임. 별 것 아닌 듯 한데, 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간다. 간단한 선수 프로필 작성 후에 보드 게임을 하게되는데, 한 칸씩 움직여서 능력치를 조금씩 올리다 보면 선수가 완성된다. 파란색은 능력치 상승, 붉은색은 감소, 황금상자는 능력치를 대폭 상승 시켜준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1 결정판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1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1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1

플랫폼 : PS3 , PSP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18번째 작품. 2011년 7월 14일 발매. 출시 기종은 PS3, PSP.
갈수록 팬들이 떨어져 나가 망하고 있는 본가에 대한 실정을 제작진들도 느꼈는지 그토록 고집하던 석세스 세계관을 뒤엎어버렸다. 이카리 마모루가 갑자원에 도전하는 1세대 세계관이며, 이번 석세스 배경은 고교야구편. 플레이 가능한 고교는 파워풀 고교, 안드로메다 학원, 도키메키 청춘 고교.
고교야구 편뿐만 아니라 5분 이내에 선수 한명을 간단히 작성할 수 있는 사쿠사쿠세스 모드와 석세스를 한번 클리어하면 주는 포인트와 선수를 가지고 시뮬레이션을 돌려서 더 나은 선수을 키울 수 있게 해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파워 팜 모드가 추가되어있다.
사쿠사쿠세스 모드는 미니게임으로 선수를 만들 수 있는 가벼운 보드게임. 별 것 아닌 듯 한데, 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간다. 간단한 선수 프로필 작성 후에 보드 게임을 하게되는데, 한 칸씩 움직여서 능력치를 조금씩 올리다 보면 선수가 완성된다. 파란색은 능력치 상승, 붉은색은 감소, 황금상자는 능력치를 대폭 상승 시켜준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1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0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0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10

플랫폼 : PS3 , PSP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7번째 시리즈 작품. 2010년 7월 15일 발매. 발매 기종은 PS3, PSP. 최초로 PS3 타이틀로 나온 작품이다. 닌텐도 기종으로의 발매가 끊겼기 때문에 동시기에 나온 파워프로군 포켓12부터의 선수는 이 작품 이후로는 본가에 적용할 수 없다.
PS2에서 PS3으로 기종이 변경되면서 많은 게 바뀌었는데 일단 실황중계 해설자가 카와지 나오키(河路直樹)에서 닌텐도 DS로 나온 파워프로 코시엔 게임 열투! 파워풀 코시엔에서 실황중계를 맡았던 도마에 히데오(堂前英男)로 교체되었다. 그리고 HD가 가능해졌으므로 영상출력이 1080p이 되어서 경기장에 있던 관객들이 2D처리되었던 PS2 기종과 달리 입체적인 3D로 변경. 예전 작에는 전 선수가 파워프로군 모습으로 그려졌지만 선수 특징에 맞는 얼굴이나 수염, 안경 등으로 모습이 나오게 되었다.
PSP판은 발매 전 해에 나왔던 포터블 4와 많이 비슷한 물건이다. PS3에서 감자에 싹이 튼 것과는 달리 PSP판에서는 기존의 파워프로군 모습 그대로. PS3판에서 삭제된 홈런 레이스, 마이라이프 모두 PSP판에는 존재한다.
마이라이프는 포터블 4 마이라이프의 재탕. 포터블 4에 있던 국제대회가 삭제된 대신, 신혼여행이 추가되었고 결혼 뒤 원정 중에 집에 전화를 거는 등의 소소한 이벤트가 추가되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0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NEXT (2009)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NEXT
Jikkyou Powerful Pro Yakyuu NEXT

플랫폼 : Wii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pawa/next/
게임소개
:2009년 3월 19일 Wii를 포함한 닌텐도 기종으로 발매된 최후의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09와는 달리 NEXT에선 석세스 모드를 삭제하고 히어로 모드라는 새로운 모드를 도입하였다.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숫자로 큰 보드판을 이동하여 이벤트를 발생시킨다. 초등학생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진행하며 스카우터의 평가를 올려 프로에 진출하는게 목표. 예전 석세스 등장 인물이 한명도 등장하지 않는다. 진출이 되면 캐릭터 저장이 되어 다른 모드에서 쓸 수 있는데, 지명에서 떨어지고, 스카우터의 입단 심사에서도 떨어지면 캐릭터는 그대로 공중분해된다.
이 외에도 마이라이프 모드가 삭제되었고 페넌트레이스도 1년으로 단축되는 등 평가가 안 좋았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NEXT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09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09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009

플랫폼 : PS2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6번째 작품. 2009년 3월 19일 발매. 기종은 PS2.
선수 데이터를 최신화한 것 말고는 예전에 있었던 석세스 모드인 백구드림, 영관나인을 재탕해서 넣은거 외에는 새로 추가된게 14 결정판에 있던 드림 JAPAN이 전부. 시스템 상으로도 변한게 하나도 없기 때문에 15결정판이라는 모습이 굉장히 강하다. 15는 결정판을 안 낸다고 코나미 쪽이 말했었는데 이름만 다르지 15결정판을 낸 격이 되어버렸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09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5 (2008)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5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5

플랫폼 : PS2 , Wii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5번째 시리즈 작품. 2008년 7월 24일 발매. 기종은 PS2, Wii.
파워프로 통신 및 온라인 기능이 삭제된 작품이다.
OB 선수도 해금 필요 없이 기본으로 등장하게 되었고 구장도 모두 일반 선택이 가능해졌다. 페넌트 모드에 금전 요소가 도입되었으며 파워프로 오리지널 구장을 페넌트 모드에 쓰는 것도 가능해졌다.
야구파트에서는 클로즈 업 시스템이라는게 생겼다. 터닝 포인트, 어택 포인트, 디펜스 포인트로 나뉘는데 이때 조건을 맞춘 경우에 한 이닝간 선수들의 야루키(의욕)이 절호조로 고정된다. 이닝이 끝난 경우에는 선수들 야루키가 원래대로 돌아간다.
마이라이프의 규모가 대폭 축소, 아이템과 소지금이 폐지되고 대신 마이타마(マイ魂)와 그릇(うつわ) 요소가 추가. 시합과 연습을 통해 마이타마 및 그릇을 모아서 그릇에 마이타마를 주입, 능력치 상승과 교우 관계, 집 구매 등을 하는 방식. 선수 육성의 자유도가 증가했다는 평가도 있지만 너무 심플하게 만든 나머지 질리기 쉬워졌다는 단점과 이로 인해 도장 시스템이 사라진 점 때문에 후에 마이라이프가 2011에 부활했을 땐 15 방식이 도입되지 않았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5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4 결정판 (2007)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4 결정판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4 Ketteiban

플랫폼 : PS2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14_wii_ket/
게임소개
:당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포터블2도 같이 발매된 관계로 포터블2와 선수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며, Wii 결정판에는 파워프로군 포켓과의 데이터 호환성이 부활했다.
13과 비교하면 새로 추가된 시스템은 없다. 다만 야구파트에선 그렇게 비판당하고도 13결정판에서도 수정되지 않았던 타격 밸런스 및 변화구가 수정되었다. 포수미트를 통한 노려치기가 삭제된 작품이라 싫어하는 유저들도 많긴 했지만. 이 노려치기 삭제는 PS3 2011까지 이어지다가 2012부터는 포수미트창 대신 투구커서를 보여주는 것으로 대신하게 된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4 결정판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4 (2007)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4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4

플랫폼 : PS2 , Wii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14번째 작품.
2007년 7월 19일 발매.
기종은 PS2이지만 같은 내용의 Wii용인 이름만 다른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Wii용도 발매.
당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포터블2도 같이 발매된 관계로 포터블2와 선수 데이터 교환이 가능하며, Wii 결정판에는 파워프로군 포켓과의 데이터 호환성이 부활했다.
13과 비교하면 새로 추가된 시스템은 없다. 다만 야구파트에선 그렇게 비판당하고도 13결정판에서도 수정되지 않았던 타격 밸런스 및 변화구가 수정되었다. 포수미트를 통한 노려치기가 삭제된 작품이라 싫어하는 유저들도 많긴 했지만. 이 노려치기 삭제는 PS3 2011까지 이어지다가 2012부터는 포수미트창 대신 투구커서를 보여주는 것으로 대신하게 된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4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3 결정판 (2006)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3 결정판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3 Ketteiban

플랫폼 : PS2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13ket/
게임소개
:시나리오 모드가 폐지되었고, 페넌트가 20년까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다.
마이라이프 부분에서 보통있는 마이라이프 모드 및 3개의 모드가 더 추가되었으며, 도장 시스템과 빨리감기가 추가되었다. 이 외에도 시리즈 처음으로 석세스에서 인기인, 강진다용, 팀플레이, 선구안 등 녹색 특수능력을 능력치 상승 창에서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실황 유저들에게 익숙했던 포수 미트창이 없어졌는데 포수 미트로 코스예측을 해서 노려치기를 할 수 있었던 것을 생각해서인지 타격 밸런스를 위해서 공 스트레이트 체감 속도가 약간 느려졌는데 이게 최악의 형태가 되어버렸다. 스트레이트 구속 체감속도 및 변화가 없는 변화구로 인해 투수로 삼진 잡기가 굉장히 어려워졌고, 배트 심에만 맞더라도 파워 G가 홈런을 칠 수 있는 어이없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3 결정판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3 (2006)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3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3

플랫폼 : PS2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13/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3번째 작품. 2006년 7월 13일 발매. 5작품만에 PS2 기종으로 단독 발매되었다.
시나리오 모드가 폐지되었고, 페넌트가 20년까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다.
마이라이프 부분에서 보통있는 마이라이프 모드 및 3개의 모드가 더 추가되었으며, 도장 시스템과 빨리감기가 추가되었다. 이 외에도 시리즈 처음으로 석세스에서 인기인, 강진다용, 팀플레이, 선구안 등 녹색 특수능력을 능력치 상승 창에서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실황 유저들에게 익숙했던 포수 미트창이 없어졌는데 포수 미트로 코스예측을 해서 노려치기를 할 수 있었던 것을 생각해서인지 타격 밸런스를 위해서 공 스트레이트 체감 속도가 약간 느려졌는데 이게 최악의 형태가 되어버렸다. 스트레이트 구속 체감속도 및 변화가 없는 변화구로 인해 투수로 삼진 잡기가 굉장히 어려워졌고, 배트 심에만 맞더라도 파워 G가 홈런을 칠 수 있는 어이없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었다파워풀 고교는 초심자가 쉽게 선수를 육성할 수 있는 학교로 야구 파트가 없다. 프로덕션 측에서 초심자도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을 제대로 실현한 고교. 시합에서는 직접 야구로 시합을 하는 대신, 기합 시스템을 이용하여 타자인 경우 공을 치거나, 투수인 경우 공을 던져서 삼진이나 범타로 만드는 시스템.
제왕실업 고교는 2군, 벤치 멤버, 주전 멤버로 나뉘어져 있으며, 주전이 된 뒤에 기합이 MAX인 경우 제왕, 즉 주장에 도전할 수 있다. 제왕이 되면 좋은 선수 만드는 건 식은 죽 먹기.
세인트 타치바나 고교는 학생회의 비중이 높은 학교. 학생회를 상대로 야구부의 부원, 예산, 연습경기를 전부 상의해서 운영하는데, 2학년 때 학생회 멤버들이 들어오면 그나마 해결된다.
회흉고교는 만성적으로 물이 부족한 학교로 육성할 때 운이 작용하는 학교.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3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2 결정판 (2005)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2 결정판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2 Ketteiban

플랫폼 : PS2 , GameCub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12ket/
게임소개
:실황야구 시리즈 중에서 11과 더불어서 야구파트 밸런스가 굉장히 잘 잡혀있는 시리즈. 11에서 약간 손질만한 야구파트지만 12결정판에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투타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고 석세스 모드에서도 파워풀 타운 시스템 및 시나리오 부분도 굉장히 잘 짜여져 있어서 유저들 사이에는 12결정판을 최고의 걸작이라고 부르고 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2 결정판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2 (2005)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2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2

플랫폼 : PS2 , GameCub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12/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2번째 시리즈. 2005년 7월 14일 발매.
게임 시스템면에서는 응원곡 자작이 가능해졌고 초보자들을 위한 야구 교실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챔피언십 대회 모드가 추가. 챔피언 컵 모드 / 토너먼트 모드 / 리그 모드 중 하나를 골라서 플레이가 가능. 챔피언 컵 모드엔 또 실제 12구단과 붙는 프로야구 컵 / 오리지널 팀으로 오리지널 고교 팀과 붙는 여름의 고교야구 배 / 과거 NPB의 레전드 선수들로 구성된 팀과 대전하는 전설최강 컵으로 나뉜다. 마이라이프에 격 시스템이 추가.
실황야구 시리즈 중에서 11과 더불어서 야구파트 밸런스가 굉장히 잘 잡혀있는 시리즈. 11에서 약간 손질만한 야구파트지만 12결정판에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투타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고 석세스 모드에서도 파워풀 타운 시스템 및 시나리오 부분도 굉장히 잘 짜여져 있어서 유저들 사이에는 12결정판을 최고의 걸작이라고 부르고 있다.
이번 석세스는 사회인야구 “파워풀 타운편”. 날아올라라 야구 아카데미편(はばたけ!野球アカデミー編), 절체절명! 사회인용병편(絶体絶命!社会人助っ人編), 기적을 일으켜라! 프로테스트편!(奇跡を起こせ!プロテスト編)라는 3가지 시나리오가 있는데 이 시나리오를 전부 클리어하면 아카데미편 최종보스로 나오는 동일본 아카데미의 카미타카 류를 이기게되면 이카리 마모루 등 교사들이 중심이 된 파워풀 타운 연합군과 승부할 수 있다.
특이점으로는 사회인용병편과 프로테스트편에선 당시 실제 신생 사회인 야구팀인 이바라키 골든 골든즈(茨城ゴールデンゴールズ)와의 대전이 가능하다는 점. 당시 이 팀의 감독이었던 하기모토 킨이치(萩本欽一)는 게임 내 석세스에도 등장한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2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1 초결정판 (2004)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1 초결정판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1

플랫폼 : PS2 , GameCub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11ket_ps2/
게임소개
:-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1 초결정판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1 (2004)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1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1

플랫폼 : PS2 , GameCub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11ket_ps2/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11번째 작품. 2004년 7월 15일 발매.
이 시리즈를 마지막으로 프로팀중 후쿠오카 다이에 호크스, 오사카 킨테츠 버팔로즈, 오릭스 블루웨이브가 사라진다. 일본에 한정된 얘기지만, 저 세구단의 마지막 모습이라 생각보다 중고찾기가 쉽지 않은 작품이기도 하다. 홋카이도 닛폰햄 파이터즈의 첫 등장과 동시에 삿포로 돔이 이 시리즈부터 등장하게 되며, 게임큐브판 한정으로 파워프로군 포켓의 초특수능력이 대응되는 몇 안되는 작품이다.
총 3개의 대학이 있는데 파워풀 대학은 전통적인 석세스 스타일. 계속 진행하다보면 하야카와 아오이가 감독으로, 아바타 야스시가 코치로 등장한다. 제왕 대학은 아카츠키 쪽과 마찬가지로 실력 중시형 육성 스타일. 일레븐 공과 대학은 축구부와 함께 그라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정기 이벤트로 가위바위보가 있는데 가위바위보에서 이기면 그라운드를 독점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한마디로 운이 작용하는 육성 스타일. 이 3가지 대학 시나리오 외에도 전일본 편도 있는데 일본 대표가 되어 세계제패를 노리는 시나리오. 파워프로6에 나오는 스루메 대학 같이 경기로만 진행되는 오로지 실력으로만 승부하는 석세스. 결정판에서는 영광학원 대학편이 추가되었는데, 4년 마지막 대회를 제외한 나머지 공식대회에는 나가지 않고 자코프로군들을 각성시켜서 우정태그 남발로 선수를 육성하는 시나리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1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0 초결정판
2003 메모리얼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0 초결정판
2003 메모리얼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0

플랫폼 : PS2 , GameCub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10ket_gc/
게임소개
:-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0 초결정판 2003 메모리얼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0 (2003)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0
Jikkyou Powerful Pro Yakyuu 10

플랫폼 : PS2 , GameCube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0번째 시리즈. 2003년 7월 17일 발매.
시스템 상으로는 실황 시리즈의 밥줄인 마이라이프가 첫 등장한 작품.
9편과 더불어 실황야구의 전성기의 작품. 9편보다는 아니였지만 석세스의 스토리나 인기도 좋았으며 오프닝도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을만큼 고퀄리티.
도쿄돔 시절의 닛폰햄 파이터즈가 이 시리즈를 마지막으로 사라진다. 마이라이프에서 2004년 홋카이도 삿포로 돔으로 이전하는 이벤트가 발생하지만 구단기, 구단명, 유니폼은 안 바뀌고 그대로 나온다.
석세스는 프로야구편. 가상의 구단인 간바레 파워풀즈, 이카리 카이저스, 맛타리 캣 핸즈, 극악 양키즈 중 한 곳에 입단하여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그리고 초결정판에서는 석세스 올스타즈가 추가되었다. 파워풀즈는 파워라는 말이 들어갔음에서 알 수 있듯이 전통적으로 선수 키우기는 보통인 곳, 캣 핸즈는 스폰서 기업이 도산해버려서 파워프로군이 스스로 새 스폰서 기업 협상에 찾아가는 전대미문의 시나리오. 양키즈는 다른 팀에서 선수와 팀을 ‘임대’해 올 수 있는 시스템이 있고, 이카리 카이저스는 아카츠키 고교 및 대학에서 나온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테스트가 있다. 그리고 초결정판에 등장하는 석세스 올스타즈는 나만의 구단과 같은 방식으로 매니저를 선택하고, 역대 석세스의 오리지널 선수들을 영입해 일본시리즈 우승까지 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10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 결정판 (2002)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 결정판
Jikkyou Powerful Pro Yakyuu 9 Ketteiban

플랫폼 : PS2 , GameCub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pawa/9ket_ps2/
게임소개
: –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 (2002)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
Jikkyou Powerful Pro Yakyuu 9

플랫폼 : PS2 , GameCube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번째 작품. 2002년 7월 14일 발매. 이번 작부터 플레이스테이션2/게임큐브 멀티 플랫폼으로 발매되었다.
파워프로 6과 함께 실황 시리즈 중 최고의 걸작으로 불리고 있는 작품. 특히 석세스 모드의 완성도는 실황 시리즈 최고로 꼽힌다. 실황해설자가 초기부터 맡았던 아베 노리유키에서 츠지 요시나리로 교체되었다.
이번 석세스 모드의 배경은 고교야구편. 세계관이 회귀되어있다. 플레이 가능한 고교는 파워풀 고교, 아카츠키 고교, 렌렌 고교, 소요카제 고교, 그리고 결정판에서 추가된 타마하치 고교.실력에 자신이 있다면 아카츠키 고교와 타마하치 고교에서 좋은 선수를 양산하는게 가능하고 석세스 시나리오 자체를 즐길거라면 파워풀 고교나 렌렌 고교에서 플레이하는게 정석.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8 (2001)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8
Jikkyou Powerful Pro Yakyuu 8

플랫폼 : PS2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의 8번째 시리즈. 2001년 8월 30일 발매.
석세스의 스토리는 일본프로야구 12구단이 프로야구 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만든 드래프트를 위한 섬인 도라후도(ドラフ島)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주인공인 파워프로군은 타마하치 고교(球八高校)의 야구부 출신이고, 그 섬에서 야베 아키오와 섬을 여행하면서 많은 동료들을 만나 팀을 결성하고 자신이 원하는 프로팀의 체육관에서 단련을 하면서 프로 입단 테스트를 받는 이야기이다. 진행 방법은 자신이 원하는 팀의 체육관에서 단련을 하여 코치로부터 인정 도장을 3번 받고 마지막 테스트를 받는 내용인데, 실상은 섬 중앙에 위치한 센트럴 타워에서 도라후도 내의 손꼽히는 유망주들의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일본프로야구계의 전설의 선수들의 안드로이드를 만들어서 야구계를 지배하려고 하는 카미타카 린의 안드로이드 군단과 싸워서 이기는 스토리로 흔히 알려져 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8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7 (2000)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7

플랫폼 : PS2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7번째 작품. 2000년 7월 6일 발매.
플레이스테이션2로 나온 최초의 실황 시리즈. 석세스는 프로야구 편이며 일본야구에 소속해 있는 12구단 중 하나를 선택해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하지만 12구단에 고유 캐릭터는 있긴 하지만 스토리는 거의 비슷하며 다른 게 없다… 실력만 있으면 좋은 선수 만들기는 쉬운 편, 훈련과 아이템을 이용해 새로운 특훈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또 히메노 카렌과 하야카와 아오이가 첫 등장한 편.
게임 시스템 면에서는 경기 화면이 플레이스테이션2로 넘어오면서 입체화 되었고 홈런경쟁 모드가 추가되었으며 OB 선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7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6 (1999)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6
Jikkyou Powerful Pro Yakyuu 6

플랫폼 : Nintendo 64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6번째 작품. 1999년 3월 25일 발매.
닌텐도64로 나온 마지막 실황 본가 시리즈.
정교한 컨트롤과 시스템으로 인해 실황 유저들에게서 최고의 걸작이라고 불리고 있는 작품. 일본에서 닌텐도64 서드파티 최다 판매 타이틀이기도 하다.
총 6개의 대학을 선택하여 육성할 수 있다. 파워풀 대학은 전통적으로 키우기에는 보통인 대학, 열혈 대학은 직접 부원을 모아 야구 시합에 나가는 것, 관료 대학은 파워프로5 공부 시스템이 채용되어있으며, 고급 변화구를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투수 키우기에 적합하다. 붓치기리(仏契) 대학은 위압감도 얻을 수 있고 타자 키우기에는 적절한 대학, 아카츠키 대학은 실기 시험으로 1군부터 3군까지의 시스템이 있는데 이게 이후 시리즈에서도 영향을 준다. 투수, 타자 모두 실력만 된다면 좋은 선수를 키울 수 있는 대학. 스루메 대학은 경기로만 선수를 키우는 시스템의 모티브가 되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6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5 (1998)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5
Jikkyou Powerful Pro Yakyuu 5

플랫폼 : Nintendo 64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5번째 작품. 1998년 3월 26일 발매.
이번 시리즈부터 석세스가 3년 육성으로 틀이 완전히 잡혔다. 당시 파워프로5 광고를 할때 이카리 마모루와 야베 아키오가 다시 레귤러로 등장할 것인가 의견이 분분했는데 결국 등장. 이후 석세스 대표 캐릭터로 굳어진다.
석세스 배경은 고교야구편, 3년 동안 야구 실력을 키워 자신의 고등학교를 갑자원에 진출한 뒤 우승하고 스카우터의 눈에 들어 프로가 되는게 목표. 발매 광고에는 파워풀 고등학교밖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번 석세스를 클리어하면 고추잠자리 고등학교, 백조 고등학교가 등장한다. 또, 애인 후보들이 개성이 생기고 생일 선물로 주는 아이템도 다르게 된 것도 이 시리즈부터. 그 전에는 대사도 같고 아이템도 전부 같은 걸로 줬다.
게임 시스템으로는 꾀꼬리 모드 설정이 추가되었다. 여담으로 파워프로군 포켓 시리즈는 이 파워프로5에서 갈라져 나온 외전 이야기. 또 이 게임은 파워프로6과 함께 파워프로 석세스 레전드로 리메이크 되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5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4 (1997)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4
Jikkyou Powerful Pro Yakyuu 4

플랫폼 : Nintendo 64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4번째 작품이자 닌텐도64로 나온 최초의 시리즈. 1997년 3월 14일 발매. 본작에서의 구단, 선수 데이터 등은 1996년 시즌~1997년 시즌 개막 직전 당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본작에선 야구 모드의 경우, 플랫폼 변경에 따라, 닌텐도 64의 3D 아날로그 스틱을 게임 조작에 도입하게 되면서 그 결과 조작성이 매우 좋게 되어서 정확도 높은 타격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래서 패미통 크로스 리뷰에서는 “파워프로는 3D 스틱을 위해서 태어났다” 고 평가했을 정도. 파워프로는 이 4번째 작품에서 대부분의 틀이 완성되었다고 말해도 좋을 정도다. 또한 미트커서의 형태가 전작까지의 사각형 형태에서 야구 배트와 비슷한 모양의 타원형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그냥 슬라이더, 커브, 이런 식으로 단순하게 퉁친 면이 없지 않았던 변화구의 종류가 V슬라이더, 슬로우커브 등으로, 투구폼의 경우 스리쿼터 스로가 새로 나오는 등 더 세분화되었으며, 미트커서 레벨은 본작부터 다른 능력치처럼 알파벳 능력치로 변경되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4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3 (1996)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3
Jikkyou Powerful Pro Yakyuu 3

플랫폼 : SFC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의 3번째 작품. 1996년 2월 29일 발매.
선수 능력치에서 파워가 최초로 추가된 작품으로, 파워가 높을 수록 홈런을 칠 확률이 높아진다. 그리고 능력치가 기존의 A~D의 4단계에서 A~F의 6단계로 세분화되였으며 난이도 파워풀이 처음으로 등장하는 작품이다. 또한 페넌트 모드와는 별개의, 팀을 자유롭게 6개 골라 시합수 등을 조정하여 최대 6명까지 같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버전 페넌트 모드인 리그가 추가되었고, 능력치가 A~D의 4단계에서 A~F의 6단계로 세분화되였으며 난이도 “파워풀”이 처음으로 등장하는 작품이다.
그리고 어레인지 모드에서 생성 가능 팀이 2개에서 14개로 증가했고 양대리그 올스타전 팀도 수정이 가능해졌다. 또 투수 엔트리가 전작의 8명에서 10명(선발 6명, 구원 4명)으로 증가했다. 이렇게 하여 25~26인 엔트리 체제가 비로소 본작에서 확립되었다.
시리즈의 정체성인 석세스 모드가 첫 등장한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단, 이 작품에선 투수는 육성하지 못하고 타자만 육성가능하다. 그리고 특수능력이 본격적으로 등장하게 된 작품이라고도 할 수 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3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 (1995)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
Jikkyou Powerful Pro Yakyuu 2

플랫폼 : SFC
게임소개
:1995년 2월 24일 발매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번째 작품.
시리즈 최초로 130경기 풀가동 페넌트 모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고, 또한 원하는 선수를 원하는 팀에 배치시켜 그 팀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어레인지 모드가 추가되었다.
또한 포지션이 내야수, 외야수, 포수, 투수의 단 4개로 퉁치던 초작에서 벗어나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포수, 투수, 외야수로 다양하게 세분화되었으며, 기본 포지션과 서브 포지션의 개념이 처음 추가되었다. 능력치 중 미트 커서, 근력이 추가된 것도 이 작품부터. 능력치의 경우는 미트커서와 견력이 최초로 등장했고, 초작과 동일하게 A~D로 나뉘어 있다.
또한 시리즈에서 선발투수와 구원투수를 본격적으로 구분시킨 것도 바로 이 작품. 초작에선 투수 엔트리에 구원투수 항목이 있긴 했으나, 선발, 구원 다 색깔이 똑같고 포지션이 뭔지도 제대로 안 나온지라 구분이 힘들었으나, 이번 작부터 선발투수는 붉은색, 구원투수는 보라색인 형식으로 제대로 구분을 해놨다. 또 투수 엔트리가 초작의 7명에서 8명으로 늘어났다.(선발, 구원 각각 4명)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 플레이]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4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4
Jikkyou Powerful Pro Yakyuu 94

플랫폼 : SFC
게임소개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의 기념비적인 첫 작품
일본 야구게임계에 현실성과 정확성을 불어넣은 혁명작
평면적인 시점으로만 구성되어 타+투구의 높낮이차가 없다시피 했고, 무조건 적당한 때에 휘두르기만 하면 전부 다 맞고, 투구의 높낮이차, 거리+방향 조절이 없어서 거의 한쪽으로만 던지고, 거의 직구 수준의 공만 있었고 변화구로 보이는 공은 찾을 순 없던, 즉 투구에 대한 세세한 사항이 없던 그 당시의 다른 야구게임들과는 달리,
그 동안 다른 야구게임들의 단점을 개선하여 타+투구의 높낮이를 정확히 하고, 투구 거리와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게 하면서 그에 따라 다양한 구종을 늘려 투구 시스템의 질을 높였고, 또한 투구 구종과 거리, 방향을 예측하여 본작에서 “미트 커서” 라 불리는 커서를 자유롭게 움직여서 공이 오는 방향에 둔 뒤 치는 타격 시스템을 도입했다.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94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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