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라라 크로프트와 오시리스의 사원 (2014)

(2014)
라라 크로프트와 오시리스의 사원
Lara Croft and the Temple of Osiris

플랫폼 :  PC패키지 , PS4, Xbox One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액션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tombraider.com/en-us
게임소개
:라라 크로프트와 빛의 수호자의 후속작. 2013년 툼레이더로 라라 크로프트의 이미지가 재설정된 후지만, 여기서는 언더월드 시절의 라라에 새로운 라라의 이미지를 미묘하게 섞어서 나온다. 빛의 수호자에 비해서는 스테이지 구성이나 여러 면에서 안 좋은 평가를 받았다. 2인 코옵까지 지원했던 전작에 비해 4인 코옵까지 가능하도록 되었고 인원수에 따라 퍼즐이 바뀌는 시스템도 건재.

[라라 크로프트와 오시리스의 사원 플레이]

 

 


 (2010)
라라 크로프트와 빛의 수호자
Lara Croft and the Guardian of Light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 PS3, Xbox360 , iOS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액션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aracroftandtheguardianoflight.com/
게임소개
:<라라 크로프트와 빛의 수호자>(Lara Croft and the Guardian of Light)는 <툼레이더>의 정규 후속편이 아니다. 게임명에 ‘툼레이더’가 빠져 있는 외전 성격의 타이틀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 점이 눈길을 끈다.
먼저 시점이 달라졌다. 기존에는 시점 변환이 자유로운 3D 액션이었는데, 이제는 고정된 3인칭 아이소메트릭(isometric) 시점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라라 크로프트와 적, 보스 등 캐릭터들은 작게 표현되고, 스테이지의 상황을 파악하기 쉬워졌다. 총싸움 등의 액션도 마치 아케이드 게임 같은 느낌을 준다.
또 하나의 변화는 ‘동반자’의 등장이다. 플레이어는 라라 크로프트와 함께 ‘토텍(Totec)’이라는 마야 부족민을 조종하게 된다. 그리고 게임 속 스테이지의 퍼즐은 대부분 라라와 토텍이 힘을 합쳐야 풀리도록 디자인돼 있다. 협동 플레이를 유도하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혼자서 라라와 토텍을 모두 조종할 수 있고, 온라인이나 같은 콘솔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참가하면 한 명씩 도맡아서 조종할 수도 있다. 남이 진행 중인 게임에 아무 때나 접속해서 역할분담 플레이를 즐기는 ‘난입 협동’도 가능하다.

[라라 크로프트와 빛의 수호자 플레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