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브라더스 인 암즈 : 헬즈 하이웨이 (2008)

브라더스 인 암즈 : 헬즈 하이웨이
Brothers in Arms : Hell’s Highway
(2008)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 PS3 , XBox360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FPS
공식 홈페이지
: http://www.gearboxsoftware.com/
게임소개
:그래픽을 일신하여 현재까지 나온 시리즈중에서는 가장 좋은 그래픽을 갖추고 있다. 게임 시스템도 좀 더 편하게 다룰 수 있도록 개선.
다시 매튜 베이커의 시점, 마켓-가든 작전을 배경으로 하며, 베이커가 아버지한테서 물려받은 은색 콜트.45 권총이 중요무기로 등장.
전작들에서는 자세히 표현되지 않지만, 베이커의 권총을 지니며 전투를 벌인 동료들은 전투 중 사망 혹은 머지않아 죽는 이야기로 나온다. 때문에 외국 유저들에게는 Cursed pistol, 즉, 저주받은 권총이라 불린다.
기존 시리즈들은 날씨가 흐린 임무가 대부분인데 그에 비해 헬즈 하이웨이는 기존에 비해 흐린 챕터가 적다. 그렇지만 해당 게임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타 시리즈가 내세운 뜨거운 전우애와 성취감 + 군인의 고통을 다루고 있다는 것이 포인트.
때문에 이 게임만이 가지는 특이한 점은 챕터 중에 점프 스케어를 포함한 공포 기믹으로 가득찬 챕터가 있다. 때문에 공포에 내성이 없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 이 각종 공포 기믹은 주인공이 PTSD를 겪는 것에 대한 연출로 보인다. 실제로도 베이커가 PTSD를 겪고 있다는 묘사가 자주 나온다.

[브라더스 인 암즈 : 헬즈 하이웨이 플레이]

 

 


브라더스 인 암 : 로드 투 힐 30
Brothers in Arms : Road to Hill 30
(2005)

플랫폼 : PC패키지 , PS2 , XBox , Wii
장르
: FPS
게임소개
: 분대 기반 전술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BiA는 몇몇 소수의 임무를 제외하고는 분대와 함께 움직인다. BiA에서 한 개의 분대는 보통 7명을 기준으로 하고, 1명의 분대장과 3명씩 각각 한개의 조를 이루는 강습조(Assault Team)와 사격조(Fire Team)로 나뉜다. 이러한 현실성 있는 분대구성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돌격해 승리하는 기존 FPS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 매력이다.
매튜 베이커 인물을 중심으로 노르망디 상륙작전 배경, 노르망디 강하 시점부터 30 고지 전투(D+8)까지 진행된다. 30고지 전투는 Bloody Gulch(피의 협곡)전투로 더 알려져 있으며 밴드 오브 브라더스 3부 카랑탕 방어전이 그 전투이다.

[브라더스 인 암즈 : 로드 투 힐 30 플레이]

 

 

 


브라더스 인 암즈 : 언드 인 블러드
Brothers in Arms: Earned in Blood
(2005)

플랫폼 :  PC패키지 , PS2 , XBox , Wii
서비스형태
: 정식
장르
: FPS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gearboxsoftware.com/
게임소개
:전편 로드 투 힐 30의 속편이다. 전편에 비해 미묘하게 그래픽과 시스템이 개선되었고, 무기와 차량이 몇 가지 추가되었다. AI도 조금 더 좋아졌다. 스커미쉬 모드가 추가되었고, 이를 통한 Co-op도 가능하다.
매튜 베이커의 동료인 조 하트삭이 중심이 되며, 노르망디 강하 때 목숨을 구해준 82공수사단 도일과의 슬픈 전우애를 보여준다.
멧 베이커 병장의 3분대의 사격조장이었던 조 “레드” 하트삭이 노르망디에 강하한 D-데이로부터 15일이 되는 잔비가 내리는 날에, 공수부대원들을 취재하고 있던 S.L.A.마샬 대령과의 면담에서 자신이 겪어온 일들을 회상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이야기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브라더스 인 암즈 : 언드 인 블러드 플레이]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