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사일런트 힐: 북 오브 메모리즈 (2012)

코나미의 명작 서바이벌 호러 비디오 게임 시리즈.
1999년 사일런트 힐을 시작으로 다수의 후속작과 미디어 믹스를 배출하여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와 함께 호러 비디오 게임의 양대 산맥을 구축하고 있었던 시리즈이다.
시리즈 전체적으로 플레이어가 평범한 일반인인 주인공을 조종하며 시리즈의 기본 배경이자 제목인 사일런트 힐이라는 생지옥 같은 마을을 거쳐가는 형식을 두고 있다.

(2012)
사일런트 힐: 북 오브 메모리즈
Silent Hill Book of Memories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 Vita
장르
: 어드벤쳐
제작사 홈페이지
: https://wayforward.com/
게임소개
:’사일런트 힐: 북 오브 메모리즈’는 PS비타로 발매되는 ‘사일런트 힐’ 시리즈 첫 작품이다.
어느날 이상한 책을 소포로 받은 주인공이 던전을 돌면서 그 던전과 관련된 인물들과의 과거를 바꾸는 내용. 그러나 과거를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 각 인물의 끝은 달라진다.
위에서 아래를 보는 ‘톱다운뷰’ 시점을 채택한 ‘사일런트 힐: 북 오브 메모리즈’에는 최대 4명이 함께 할 수 있는 협력 플레이와 캐릭터 성장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추가되었다.

 


사일런트 힐 : HD 컬렉션
(2012)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3, XBox360
장르
: 어드벤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products/silenthill_hd_ps3/
게임소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작품 중 사일런트 힐 2 최후의 시, 사일런트 힐 3를 HD로 리마스터하여 커플링수록한 소프트.

 


사일런트 힐: 다운포어
Silent Hill Downpour
(2012)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3, XBox360
장르
: 어드벤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shdp/
[게임소개] 

2012년 3월 13일 발매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7번째 작품.
유리병, 의자와 같이 마을에 버려진 사물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사실적인 전투 플레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높은 난이도의 퍼즐과 공포스렁누 크리처로 기존 시리즈의 분위기를 맛볼 수 있다. `사일런트 힐 8`의 주인공은 우연한 사고로 탈출을 감행한 죄수 머피 팬틀던이다.
[스토리]
작품을 관통하는 주제는 “복수는 복수를 낳는다”
주인공은 이송되던 중 호송차가 전복되어 탈출한 죄수 머피 펜들턴으로, 경찰들을 피해 도망치던 중 한 마을을 발견하고 그 곳에 들어선다. 그런데 하필이면 도망쳐 들어간 그 마을이.. 유령 마을같이 을씨년스럽고 인기척도 없다. 그리고 폭우가 내리기 시작한다…

 


사일런트힐: 섀터드 메모리즈
Silent Hill: Shatterd Memories
(2010)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2 , PSP , Wii
장르
: 어드벤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products/silenthill_sm_wii/index.html
[게임소개]

2010년 발매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7번째 작품.
이번 작품은 1999년에 발매된 PS용 게임 ‘사일런트힐’을 리메이크한 것으로 주인공 ‘해리 메이슨’의 등장과 딸이 실종되는 도입부는 원작과 같다. 하지만 주 배경인 사일런트힐 마을과 전체 시나리오는 원작 이후 발매된 ‘사일런트힐’ 시리즈에 맞추기 위해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다.
중간중간에 심리치료라는 파트가 등장하여 기존 사일런트 힐 게이머들에게는 위화감을, 신입 사일런트 힐 게이머들에게는 신선함을 안겨주었다. 심리치료 파트는 마치 미드를 보는 것 같이 꾸며져 있음과 동시에 이 파트에선 스토리를 진행함에 따라 감춰진 비밀이 밝혀지기도 한다. 이 심리치료에서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 그리고 어떻게 플레이를 하느냐에 따라 엔딩, 스토리, 크리처, 캐릭터가 달라진다.

 


사일런트 힐: 홈커밍
Silent Hill Homecoming
(2008)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 PS3, XBox360
장르
: 어드벤쳐
공식 홈페이지
: 
게임소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6번째 작품.
게임 스토리는 알렉스 셰퍼드가 군복무를 하고 돌아오니 고향마을이 이상하게 변해 있어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다는 이야기다.

 


사일런트 힐: 오리진
Silent Hill Origins (Zero)
(2007)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2, PSP
장르
: 어드벤쳐
[게임소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최초로 해외에서 제작된 게임. 일본에서는 ‘사일런트 힐 제로’라는 이름으로 발매.
게임 진행 또한 ‘공포’보다는 액션성이 강화되었다. 주변의 떨어진 물건, 예를들면 TV라든가 약품 용기 등으로 전투를 벌이는 등 호쾌한 타격감으로 배드 엔딩의 조건이 이해가 가는 액션성을 자랑한다.
주인공은 평범한 트럭기사 트레비스 그레디를 중심으로 시작된다. 우연히 일 때문에 사일런트 힐 가까이 갔다가 불타는 집에서 한 소녀를 구해준 것을 계기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일런트 힐 4 : 더 룸
Silent Hill 4 The Room
(2004)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 PS2 , XBox
장르
: 어드벤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sh4/index.html
[게임소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4번째 작품.
독특한 점은 이전 작품과 다르게 이면세계에서 괴물들 뿐만 아니라 유령들이 등장한다는 것. 그리고 사일런트 힐이란 타이틀에도 불구하고 게임 내내 사일런트 힐에 갈 일은 거의 없고, 대부분은 주인공이 사는 도시 애쉬필드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사실상 설정의 연계들만 제외하면 여타 사일런트 힐 시리즈들과는 전혀 다른 게임인 것.
[스토리]
사일런트 힐과 멀지 않은 중소도시 애쉬필드에 있는 아파트의 302호로 이사온 헨리 타운셴드가 이사온 날로부터 갑자기 악몽에 시달리게 되고, 어느 순간인가 집에 갇혀서 나갈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러던 중 방 한켠에 이상한 구멍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헨리는 방을 탈출하기 위해서 구멍을 통해 현실세계와 비현실세계를 오가며 여러 가지 일을 겪게 되는데…

 


사일런트 힐 3
Silent Hill 3
(2003)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 PS2 , PS3
장르
: 어드벤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sh3/index.html
[게임소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3번째 넘버링 타이틀.
헤더라는 이름의 17살 짜리 소녀가 일상 중에 겪게 되는 비일상을 담고 있다.
전작인 사일런트 힐 2에서 심리적인 공포로 유저에게 다가왔던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정통 제작팀 “팀 사일런트”는, 이번엔 피와 살육이 난무하는 보다 직접적인 공포를 이용하자는 취지하에 제작되었다.
사일런트 힐 시리즈 중 최초로 한글화 해서 정발 되었다.
[스토리]
’17세’의 여고생 헤더는 어느 날 쇼핑몰의 햄버거집에서 괴이한 놀이동산 내에서 돌아다니다가 롤러코스터에 치여 죽는 꿈을 꾸고 깨어난다. 찝찝한 기분을 떨치고 가게 밖으로 나가자 왠 바바리 코트 차림의 중년 남자가 자신은 사설 탐정이라고 밝히며 자신의 과거와 관련된 일에 대해 할말이 있다며 접촉을 시도해온다. 이 수상쩍은 남자를 따돌리려 화장실로 들어가 창문으로 빠져나간 헤더는 골목으로 나오지만 길이 막혀 쇼핑몰의 직원용 문을 통해 들어가 이리저리 헤매게 된다. 다시 몰 내부로 들어온 헤더가 한 옷가게 안으로 들어가자 그녀를 기다리고 있는것은 사람으로 보이는듯한 시체를 갈기갈기 뜯어먹고 있는 ‘괴이한 생명체’였다. 당황한 그녀는 옆에 놓여있는 권총을 집고 쏴갈기는데…

 


사일런트 힐 2
Silent Hill 2
(2001)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C패키지 , PS3 , PS2 , XBox
장르
: 어드벤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sh2/index.html
[게임소개]

사일런트 힐 시리즈 역사상 최고의 명작이자 명작 공포 게임 중 하나.
사일런트 힐 시리즈 두 번째 작품.
스토리와 공포감 BGM 등등의 조화가 매우 훌륭하고, 그래픽과 조작적인 측면에서도 전작보다 진일보한 까닭에, 사일런트 힐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스토리]
3년 전에 병으로 아내 메리를 잃은 제임스 선더랜드는 어느 날 죽은 아내로부터 편지를 받고 그녀가 기다린다는 추억의 휴양지 사일런트 힐로 찾아오게 된다. 주민들이 사라지고 음산한 안개에 휩싸인 마을 속에서 크리처들에게 쫓기던 주인공은 추억의 장소에서 아내를 꼭 닮은 여자 마리아를 만나게 된다.
제임스는 아내가 이미 죽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한편으로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계속해서 아내를 찾으며 또 다른 추억의 장소, 레이크뷰 호텔로 향하는데…
[확장판]
사일런트 힐 2 – 최후의시

마리아가 제임스와 만나기 전의 이야기를 다룬다. XBOX 이식작인 최후의 시 버전에서만 들어있다. 후에 PS2에도 최후의시 버전이 역이식되었다. 국내 정발은 최후의 시 버전이므로 당연히 들어있다.
기본적으로 제임스가 주인공인 메인 스토리 LETTER FROM SILENT HEAVEN은 2탄과 동일하고 서브시나리오로 마리아가 주인공인 BORN FROM A WISH가 들어있는게 차이점이다.

사일런트 힐 2

 


사일런트 힐
Silent Hill
(1999)

[위키 바로가기]
플랫폼
:  PS1
장르
: 어드벤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onami.jp/gs/game/vx131/
게임소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
사고를 당해 지방의 작은 휴양지 사일런트 힐에 고립되면서 그 와중에 실종된 어린 딸을 찾아나서는 해리 메이슨의 여정을 다룬 작품.
기본적인 진행 스타일은 당시 인기를 끌던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와 엇비슷했지만 그와는 차별되는 시점과 조작 방식 및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시야의 제한이라든가 이면 세계 같은 개념의 도입으로 색다른 공포를 선사, 큰 호응을 얻으며 이후 계속해서 시리즈화되기에 이른다. 공포게임계의 대표적인 명작 중 하나로 남아있는 작품.
[스토리]
아내와 사별하고 홀로 어린 딸을 키우던 소설가 해리 메이슨이 딸 쉐릴 메이슨을 데리고 휴양지 사일런트 힐로 가다가, 갑작스럽게 도로 위에 나타난 소녀를 피하면서 교통사고를 당하고 정신을 차려보니 온데간데 없이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자욱한 안개와 지진으로 외부와는 완전히 고립된 마을 안을 헤매고 다니게 된다는 이야기.
그 와중 여경 시빌 베넷와 행동을 함께 하기도 하고, 수상쩍지만 무언가 알고 있는 듯한 노파 달리아 길레스피와 마을을 덮친 이변에 당황스러워하는 의사 미하일 카우프만 그리고 겁에 질려있는 간호사 리사 갈랜드 등과 만나기도 하면서, 이 저주받은 마을의 불길한 과거와 얽힌 미스테리가 점차 밝혀지기 시작하는데…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